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
심플민
아보카도 오픈샌드위치 만들기 아보카도계란 토스트 아보카도손질법
부드러운 식감으로 지방이 풍부하여 '숲속의 버터'로 불릴 정도지만 이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으로 동맥경화를 막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풍부한 엽산과 철분으로 인해 빈혈 예방과 개선에 좋아요. 그래서인지 제가 임신기간 동안 선물로 받아 자주 먹곤 하였는데 엽산과 철분 섭취가 중요한 이때 드시면 참 좋을 영양소를 풍부하게 지닌 과일이 아닐까 싶어요. 건강한 샐러드로 만들어 그냥 떠먹기도 하고 빵에 듬뿍 발라 먹으면 근사한 홈 브런치가 되는 동시에 든든한 한 끼 대용까지 가능한데요. 빵도 호밀이나 통밀빵을 사용하고 소량의 마요네즈와 머스타드소스 대신 씨겨자를 넣어 삶은 달걀과 함께 으깨 부드러운 아보카도에그 샐러드를 건강한 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보았어요.
삶은 달걀을 올려 주거나 각종 잎채소를 추가로 올려주면 영양과 맛 그리고 비주얼까지 최고로 잡을 수 있답니다. 별거 아니지만 집에서 근사한 브런치가 완성되어요.
아보카도는 초록색에서 껍질이 거무스름해지는 갈색빛으로 바뀌면 먹기 좋은 때인데요. 가볍게 눌러보았을 때 적당한 부드러움이 느껴지면 먹기에 적기랍니다.
이렇게 잘 익으면 껍질도 술술 잘 벗겨져 손쉽게 손질이 가능한데요. 먼저 세로로 빙 둘러 칼질을 안 과육까지 깊게 해준 다음 양쪽을 손으로 잡고 비틀어 나누면 분리가 되면서 씨가 보입니다. 씨를 제거한 뒤 껍질까지 잘 분리되는 손질법 소개하면서 이를 활용하여 부드럽고 영양 가득한 아보카도샐러드 만드는 법까지 소개해 드릴게요.
2인분20분 이내초급
[재료]
아보카도 2 개 , 삶은달걀 3 개 , 통밀빵 3 조각 , 마요네즈 1 큰술 , 홀그레인머스타드 1 큰술 , 소금 한두꼬집 , 알룰로스 1 큰술 (선택)
조리순서Steps
초록색에서 위와 같이 적갈색으로 바뀌면 잘 익은 아보카도랍니다. 지긋이 눌러보았을 때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게 느껴진다면 잘 숙성되었으니 세척 후 손질 시작합니다. 먼저 칼로 빙 둘러 가면서 안쪽 씨 부분까지 칼집을 내주도록 해요.
전체적으로 칼집을 내었다면 양손으로 잡고 가볍게 비틀어주면 위와 같이 반으로 분리가 됩니다.
씨가 드러나면서 말끔하게 분리된 잘 익은 모습이에요.
씨 분리하는 방법은 칼로 씨를 톡 쳐준 뒤 위와 같이 들어 올리면 칼에 붙어 딸려 나옵니다. 말끔하게 제거되었지요?
다음으로 껍질을 벗겨주는데요. 잘 익은 아보카도는 위처럼 껍질도 손으로 잘 벗겨진답니다. 깔끔하게 벗겨 아보카도 손질을 마무리합니다.
2개 중 1개 반은 으깨줄 용도로 볼에 넣어주고요. 나머지 반개는 위처럼 슬라이스로 썰어 토핑으로 풍성하게 올려주기 위해 준비했어요.
맛있게 익힌 삶은 달걀 3개도 으깨줄 볼에 함께 넣어주도록 합니다.
마요네즈 1 큰 술, 홀그레인머스타드 1 큰 술을 넣어주세요. 깜빡하고 소금은 으깬 후 넣어주었는데요. 이때 함께 소금 톡톡 소량 함께 넣어도 무방합니다.
메셔나 포크 등으로 가볍게 으깨주면서 넣은 소스와 함께 잘 섞이도록 해줍니다. 부드럽기 때문에 몇 차례만 눌러주어도 고루 잘 섞인답니다. 과육이 자체로 부드럽기 때문에 마요네즈는 이렇게 소량만 넣어주어도 좋아요. 이 정도만 넣어도 깔끔한 맛으로 다이어트 식단에 좋은 재료로 만들 수 있는데요. 머스터드는 씨겨자인 홀그레인머스타드를 사용했는데요. 허니 머스터드 등으로 대체해 주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기호와 취향에 따라 단맛을 내는 재료인 알룰로스나 올리고당 1 큰 술 추가해 주면 달큼한 맛이 추가되어 아이들이 좋아해요. 취향껏 이는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앞서 넣지 않았던 소금도 톡톡 이때 함께 넣어주었어요.
마요네즈와 머스터드를 소량 넣어도 충분히 부드러운 샐러드가 완성되었습니다. 이대로 그냥 떠먹어도 충분히 맛있고요. 식빵이나 통밀빵에 얹어 먹어도 좋아요.
취향껏 빵을 준비하는데요. 저는 견과류 가득한 통밀빵을 준비했습니다.
취향껏 듬뿍 올려줍니다. 이대로 스프레드를 듬뿍 올려 먹어도 좋고요.
달걀과 아보카도 슬라이스로 썰어 토핑으로 올려주면 보다 풍성한 맛과 비주얼로 완성됩니다. 만들기는 아주 쉬우면서 건강한 맛과 든든함까지 채워주는 아보카도 요리랍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충분히 좋고요. 부드럽고 단백하여 맛까지 참 좋아 아보카도를 활용하여 자주 만들곤 해요. 순식간에 숙성되는 과일인지라 너무 푹 익어버린 아보카도 활용 메뉴로도 이만한 것이 없답니다. 숲속의 버터로 건강한 지방산으로 가득 채워진 아보카도로 맛있는 홈 브런치 영양간식, 다이어트 식단으로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