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0
심플민
간단 라볶이 만드는 법 백종원라볶이 라면볶이 레시피
평소 떡볶이를 해먹을 때도 라면사리 추가한 메뉴를 아이들이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떡 소량에 라면 풍성히 넣어 호로록 맛있는 분식 메뉴로 즐기는 라볶이 만들어 별미로 즐겨보았어요.
간단한 라볶이만들기로 백종원 라볶이 레시피로 만들어보았는데요. 백종원라볶이 레시피의 종류는 라면 스크가 들어간 것도 있고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가장 간단하면서 맛은 보장된 기본 레시피로 후다닥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전에도 만들어 아이들이 참 맛있게 먹었거든요.
라볶이 이지만 떡도 소량 들어가고요. 물론 빠질 수 없는 어묵도 당연히 넣어줍니다. 게다가 떡볶이 양념과 환상 궁합인 삶은 달걀도 추가하고요. ^^
떡은 쫄깃한 쌀떡인 떡국떡을 넣어 보다 건강하게 만들었고요. 다른 요리와 함께 만들기에도 부담 없이 간단한 레시피 인지라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라면볶이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2인분20분 이내초급
[재료]
물 250 ml , 떡 1 컵 , 사각어묵 2 장 , 라면사리 1 개
[양념재료]
고춧가루 1.5 큰술 , 설탕 3 큰술 , 간장 2 큰술 , 고추장 1 큰술
조리순서Steps
파는 풍성하게 준비했어요. 큼지막하게 썰어주었는데 취향에 따라 송송 썰어 넣어주어도 좋습니다. 어묵은 사각어묵으로 2장가량 준비해 한 입 크기로 썰어주었어요.
떡은 한 컵 분량의 레시피로 안내되어 있는데요. 밀떡이나 쌀떡 모두 상관없어요. 저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쫄깃한 쌀떡으로 준비했습니다. 떡국떡이 있어 물에 가볍게 담가 헹구어 주었어요.
고춧가루 1.5 큰 술 설탕 3 큰 술 간장 2 큰 술 고추장 1 큰 술 먼저 물 2.5컵의 양에 위 분량의 양념재료를 넣어줍니다. 레시피상 물은 2~3컵 가량으로 안내되어 있는데요. 적당하게 2.5컵 넣어주었어요. 국물이 많은 국물 라볶이를 좋아하신다면 3컵 분량으로 넉넉히 넣어주시면 되어요. 물과 함께 양념장이 고루 섞이도록 한 번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끓고 나면 먼저 떡부터 넣어 한소끔 끓여줍니다.
떡이 떠오를 정도로 끓게 되면 다음 재료를 넣도록 해요.
다음으로 라면사리와 어묵을 넣어줍니다. 라면 익는 정도의 취향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여 끓여주시면 되어요. 꼬들면을 좋아하면 너무 익기 전 살짝만 끓여 남은 야채를 넣고 휘리릭 마무리합니다.
어느 정도 면이 익으면 마지막으로 파를 넣어줍니다. 저는 떡볶이 양념에 넣어진 파를 좋아하여 풍성하게 넣어주었어요.
빠질 수 없는 삶은 달걀도 톡 넣고 마무리해 주세요. 육수를 내지 않고도 충분히 맛있게 완성되었어요. 대표 김밥 분식집에서 항상 김밥과 함께 라볶이를 항상 추가로 시키곤 했는데요. 집에서도 분식집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백종원레시피랍니다. 기본양념 재료만으로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인지라 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간식 메뉴로도 참 좋을 거 같아요. 여기에 삶은 달걀을 비롯한 튀김 메뉴들을 곁들이면 간단한 한 끼 대용으로도 손색없으니 별미 식사 메뉴로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