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3
강철새잎
#돼지고기요리 #경장육슬만들기 #경장육사만들기 #남은김밥재료활용 #포두부요리
꼬마김밥을 만들어서 먹고는 재료들이 많이 남았습니다. 그래서 남은 재료로 만든 첫번째는 월남쌈이였습니다. 그리고도 남은 재료로 경장육슬을 만들겠다라고 했었죠. 그래서~~~ 경장육슬 만들었습니다. 사실 경장육슬이나 경장육사는 동일합니다. 동동양꼬치에서 배달시켜서 먹었던 경장육슬에는 돼지고기볶음에 국물이 많았습니다. 아마도 포두부쌈을 찍어 먹는 용도가 아닌가 싶어서 그렇게 해서 먹었는데 맛있어서 이번에 돼지고기볶음은 국물이 많은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전분물도 넣지 않고요. ^^ 포두부쌈을 찍어 먹는 짜장소스에 찍어 먹는 경장육슬입니다.
부족한 맛을 채워주기 위해서 짜장가루를 넣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함께 섞어가면서 볶다가 물을 넉넉하게 부어 주고는 팔팔 끓여 줍니다. 물을 넣고 팔팔 끓으면 간을 보고 부족하면 간장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아쉽게도 물을 넣고 다 끓여낸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나중에 확인하니까,,,,,, 홀라당... 안찍었더라구요.
그래서 아쉽게나마 그릇에 담겨져 있는 경장육사를 촬영했습니다. 나중에 찍은 것이죠. ㅠㅜ
경장육수와 더불어 당근채, 지단채, 오이채, 대파채, 고추채를 준비하고 쌈으로 싸서 먹을 포두부까지 모두 세팅합니다. 경장육사의 저 짜장돼지고기는 국물이 많은 편입니다. 쌈에 고기만 넣어 주고 국물은 쌈을 찍어 먹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딱 좋습니다. 경장육사이자 경장육슬 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