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과 오이, 그리고 양배추채가 남아 있는데, 쫄면을 먹자니,,, 언제 먹을지도 감감무소식이고. 그래서 돈까스를 하기로 한 날에 맞춰 샐러드로 변신을 시켜보았습니다. 두부명란마요매콤소스가 있는데 오이를 찍어 먹어도 맛있더군요. 거기에 마요네즈맛이 강한 명란마요소스와 홀그레인머스터드를 섞으면 과연 어떤 맛의 소스가 되고 샐러드가 될지~!! 그래서 만들어 본 매콤한 샐러드인 두부명란마요매콤샐러드입니다. 보통 샐러드 드레싱은 새콤, 달콤한 맛이 나는데, 이 소스는 강렬한 매콤한 맛을 내어 주어서 아마도 당근과 야채를 싫어하는 분들에게도 입맛 자극하는 샐러드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 매콤한 샐러드와 함께 돈까스, 생선까스, 새우튀김까지 함께하는 푸짐한 경양식 밥상입니다.
가장 중요한 소스들입니다. 두부명란마요소스인데 매콤한 맛입니다. 그리고 마요네즈맛이 강한 명란마요소스로 매콤한 맛을 중화시키기 위해서 넣어 주려고 합니다. 그리고 라페에 가장 중요한 홀그레인머스터드소스도 준비합니다. 이밖에도 올리브오일, 백후추, 레몬즙을 준비합니다. 소금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 소스들에 간이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올리브오일과 백후추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두부명란마요 매콤소스와 명란마요소스, 그리고 홀그레인머스터드를 넣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레몬즙을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