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죽을 둥글게 만들어 볼에 넣고 젖은 거즈를 덮어 30분 정도 1차 발효 해줍니다. (실온 1차 발효)
발효 된 반죽을 밀대로 펼쳐줍니다 두께는 1cm정도가 좋습니다.
컵이나 틀을 사용해 동그란 모양으로 찍어냅니다.
찍어낸 반죽을 종이호일에 올리고 실온에서20분 발효합니다.(2차발효)
180도 기름에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기름은 향이 없는 포도씨유나 해바라기유를 사용해주세요. (올리브나 아보카도유도 200도 이하로 사용하시면 괜찮습니다)
노릇하게 튀겨진 도넛 표면에 설탕을 묻혀주세요
여기서부터는 커스타드크림을 만드는 공정입니다. 노른자1개에 전분, 설탕,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고 잘 풀어줍니다. tip 1차 발효를 하는동안 커스타드 크림을 미리 만들면 요리시간을 단축할수 있어요
노른자1개, 전분5g, 바닐라익스트렉약간, 설탕15g
냄비에 우유 100g과 11번에서 만든 노른자 반죽을 넣고 되직할때까지 끓여줍니다.
완성된 노른자 크림을 그릇에 담아 표면이 굳지 않도록 비닐을 씌우고 냉장고에서 차갑게 식혀주세요.
생크림150g에 설탕 15g을 넣고 단단하게 휘핑합니다.
생크림(휘핑크림)150g, 설탕15g
냉장고에서 차갑게식은 노른자 크림과 생크림을 섞어주면 커스타드 크림이 완성됩니다.
도넛빵에 젓가락을 이용해 구멍을 만들어 커스타드 크림이 들어갈 자리를 만들어줍니다
빵안쪽으로 커스타드 크림을 채워줍니다.
좋아하는 쨈이 있다면 같이 넣어주세요. 저는 딸기쨈을 좋아해서 딸기잼도 같이 채워 줬어요~
필링을 채운 도넛 위에 슈가파우더를 솔솔 뿌려주세요 (생략가능)
도넛 꼭지에 크림을 한 번 더 꾸-욱 올려주세요
크림 위로 과일을 살포시 올려주면 파는것 같이 예쁜 도너츠 완성입니다
속이 꽉차고 정말 맛있어요 ㅎㅎ! 오븐없이도 가능한 홈베이킹 꼭 도전해보세요 :)
포스팅한 레시피 순서대로 베이킹을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순서가 뒤죽박죽되면 베이킹시간도 길어질 수 있어요~ 미리 재료를 준비해두고 순서대로 진행하는게 좋아요:) 반죽 1차 발효하는동안 노른자 크림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고 2차발효후 도넛을 튀기고 나서 휘핑크림을 만들어 노른자 크림과 섞어 커스타드 크림을 만들어서 도넛에 채우면 시간이 딱 좋습니다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