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950
춤추는루나
부추무침 이국주 부추무침 부추 겉절이 부추양파무침 만들기
이국주가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전현무를 부추광으로 만들었던 부추무침 전현무 님이 너무 맛있게 먹었던 이국주 부추무침에는 부추와 양파 그리고 고춧가루, 맛소금, 참기름, 통깨 딱 4개의 양념만 넣었는데요. 삼계탕 끓이고 닭죽을 끓이기 위해 부추를 사 왔는데 닭죽 끓이기에는 부추가 너무 많이 남는 거예요. 그래서 이국주 부추무침을 만들어서 삼계탕이랑 먹었어요. 평소에 맛소금을 사용하지 않아서 맛소금 대신 멸치 액젓으로 간을 맞추었어요. 네 가지 양념으로만 무친 부추양파무침 너무 맛있어서 깜놀! 전현무 님이 너무 맛있게 먹어서 따라 한 이국주 무추무침 정말 맛있어요. 이국주 부추무침 부추 겉절이 초간단하면서 너무 맛있는 부추양파부침 만들기 시작할게요.
굵은 줄기 쪽 지저분한 곳은 썰어주세요. 못 먹겠다 하는 부분만 제거해 주는 거예요. 먹기 좋은 크기로 4~5cm로 썰어주세요.
양파는 채 썰어 주세요.
큰 볼에 부추 손질 한 부추 넣어주고 양파도 넣어주세요.
고춧가루, 멸치 액젓, 참기름, 깨소금 넣고
부추와 양념이 잘 썩이도록 살살 버무려주세요! 힘 있게 무치면 부추가 짓무르니 살살 무쳐주셔야 합니다.
네 가지 양념으로 간단하게 무쳐낸 부추무침 네 가지 양념으로 이런 맛을 내다니... 다진 마늘, 설탕, 올리고당 등을 안 넣어도 맛이 훌륭해요. 부추무침에 삼겹살, 곱창 등 기름진 요리 먹을 때 느끼함을 잡아주기에도 그만이에요. 부추의 특유의 향이 좋아 부추 겉절이로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저는 삼계탕과 같이 먹으니 삼계탕만 먹는 것보다 더 건강해지는 기분! 여러분 부추무침 꼭 만들어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