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12
춤추는루나
다이어트식단 닭가슴살우유리조또 저지방 우유로 꾸덕꾸덕 맛있게
다이어트 중에도 가끔 느끼한 게 당기는 날이 있잖아요. 그럴 때는 저지방 우유와 슬라이스치즈로 크림리조또 만들어 먹으면 어떨까 합니다. 우유크림리조또 만들어 먹으면 외식하는 기분도 낼 수 있어요. 생닭가슴살 대신 완전히 익혀서 나오는 닭가슴살식품으로 만들면 요리가 한결 수월해져요. 저지방 우유로 크림소스 만들기 뼈 건강에도 좋다고... 저는 밥을 좋아하는 완전 한국인 입맛이라 세 끼 중 한 끼는 꼭 밥을 먹어요. 그래서 저는 밥에 콩을 넣어서 먹거나 백미 밥 대신 잡곡밥을 먹으려고 해요. 좋은 탄수화물 식품 현미밥, 잡곡밥, 통밀빵, 호밀빵, 고구마, 오트밀, 바나나, 단호박 등 고단백질 다이어트 레시피 밥을 꼭 먹어야 하는 밥순이도 할 수 있는 다이어트식단입니다. 자 그럼 저지방 우유부터 냉장고에서 꺼내 볼까요?
당근은 작은 깍둑썰기해주고 마늘은 편 썰어 주세요. 브로콜리는 작은 한 입 크기로 썰고 식초물에 담가 놓았다가 깨끗이 세척해 줍니다. 사실 재료는 채 썰어도 다져도 깍둑 썰어도 상관없기 때문에 취향껏 하시면 됩니다.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향이 올라오도록 볶아주세요. 닭가슴살 - 브로콜리 - 당근 - 양송이버섯 - 밥 이 순으로 넣어줘요. 흰쌀밥보다는 보리밥이나 현미밥 귀리밥 등 잡곡밥을 넣어 줘요.
우유를 넣어주는데요. 저는 재료가 잠길 정도로 200ml에 넣어주었어요. 슬라이스 치즈 한 장 투하! 체더치즈를 넣으면 간이 좀 더 짭짤하고 고소해져요.
후추 톡톡 넣어주고 저어가며 꾸덕꾸덕 졸아들 때까지 끓입니다.
불을 끄고 접시에 담아내주세요. 불을 끄면 소스 농도가 더 걸쭉해지기 때문에 원하는 농도보다 약간 묽다 싶을 때 불 을 꺼주시는 게 포인트입니다. 매콤한 맛을 즐기기 위해 페퍼론치노 넣어 주었어요.
우유와 치즈의 극강의 고소함과 닭가슴살로 담백하며 페퍼론치노로 느끼함을 잡아 적당하게 매콤하기 때문에 맛이 없을 수 없는 우유 요리 다이어트리조또입니다. 무엇보다 간편하게 찬밥을 활용해 뭉근히 끓였기에 소화도 잘 돼요. 매일 닭가슴살만 먹을 순 없죠. 닭가슴살 대신 새우나 베이컨 등으로 대체해 만들면 아이들을 위한 리조또가 됩니다. 오늘도 맛있게 다이어트 식단 즐겼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