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916
상품목록
main thumb
시드님

페루산 성게알 요리 파스타 레시피

현지에서 제철에 채취 하여 급속 냉동한 프리미엄 페루산 우니 ! 평소 감태와 싱그러운 오이와 함께 먹는 조합을 즐겼는데요. 오늘은 부모님과 함께 한끼를 근사하게 해결할 수 있는 요리로 해보았습니다. 성게의 복합적인 그 맛 ! 특유의 은은한 단맛과 짭쪼름하면서도 쌉쌀한 맛을 즐기기 좋은 요리~ 오늘은 양식으로다가 호다닥 밥상을 준비해봤어요.
3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급랭 된 성게는 4시간 정도 냉장해동해서 준비하였습니다. 저는 100g을 두 팩 사서 한팩은 반정도 생으로 신선한 맛에 먹었어요. 그래서 150g을 사용하였는데 취향것 쓰시면 됩니다.
통마늘은 깨끗이 씻어 편을 썰어줍니다. 풋마늘 잎이나 대파는 아주 얇게 슬라이스해주세요.
면은 소금 1T를 넣은 끓는 물에 5분 정도 삶았습니다.
올리브유를 두른 팬이 달궈지면 마늘과 페페론치노(베트남고추)를 부셔서 볶아줍니다. 맵싹하니 향긋한 향미가 올라오면 면을 넣어주세요.
저는 엔초비가 떨어져서 3인분 기준 액젓1T로 간을 하였는데 엔쵸비가 있으신분들은 활용하시면 됩니다. 마늘과 고추를 볶던 팬에 면을 넣고 면수를 2국자 넣으며 잘 익혀주다 버터 30g을 넣었습니다.

엔쵸비 넣으신다면 잘게 으깨시고 볶으면서 화이트 와인 약간 둘러주세요.

그리고 성게알 100g을 투하 ! 상대적으로 무른 애들을 익혀주고 테두리가 살아있는 싱싱한 애들은 생으로 위에 얹기로 했어요. 익혀진 감칠맛과 생생하니 녹진하니 짙은 향의 매력을 동시에 즐기려구요. 면수도 2국자 더 추가했습니다. 나눠가며 넣어서 총 4국자 넣었어요.
요렇게 일부러 알들을 으깨가며 소스에 고루 녹아들게 하였습니다. 살짝이 끓어올랐을 때 불을 끄고 여열로 섞어줍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갈아서 준비하는 것도 더욱 진한 소스의 요리팁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저는 그래도 약간의 알맹이가 식감있게 씹히는 것이 땡기더라구요.
마무리로는 잘게 다져준 대파고명 혹은 저처럼 풋마늘대 초록부분을 섞어주심 됩니다. 플레이팅할 때 면 위에 데코처럼 얹어주셔도 되요. 오목한 파스타볼을 따끈하게 데워주고 1인분씩 먹음직스럽게 담았습니다. 위에 도톰한 생 우니를 몇점 살포시 얹어주고 풋마늘잎 썬것을 올려 완성하였습니다.

등록일 : 2023-05-10 수정일 : 2024-03-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시드님

애주가의 삶을 포스팅하는 블로거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참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나리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태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돌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골뱅이소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레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