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355
상품목록
main thumb
라피네

보슬보슬한 햄감자채볶음 만드는법 유아반찬

아이반찬으로 너무 좋고 맛있는 감자채볶음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햄도 채썰어서 볶아서 더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4인분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저희는 감자를 엄청 좋아해서 감자 큰걸로 3개 정도 준비했어요. 보통 4인가족 한끼 먹을 양은 감자 2개만 해도 충분합니다. 저희는 한번에 많이 만들어서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먹을때 전자렌지에 돌려먹기도 해서 일부러 한번 만들때 많이 만들어요.
강판으로 사용해서 감자를 얇게 채썰어주세요. 감자가 얇아야 볶는 시간도 단축됩니다. 직접 얇게 채썰어도 되지만 저는 간편하게 채칼을 이용합니다.
얇게 채썬 감자는 볼에 담고 물에 여러번 헹궈주며 전분기를 뺴주세요. 가만히 물에 담궈두는 것보다 이렇게 헹궈주면서 씻으면 전분기가 더 빨리 빠집니다.
2~3번 헹군 감자채는 잠시만 물에 더 담궈주세요. 햄을 준비하는 시간동안만 담궈두면 됩니다.
감자를 물에 담군 동안 햄 80g정도를 얇게 채썰어줍니다. 햄 80g은 일반 작은 김밥햄 반정도의 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에담군 감자채를 체에 받쳐 물기를 빼고 기름넉넉하게 부은 팬이 달아오르면 넣어주세요.
재빨리 기름에 감자채를 코팅하듯이 저어줍니다. 불은 중불에서 요리해주세요. 감자채를 계속 휘저으며 섞으면 감자채가 다 으스러질 수있기때문에 한번씩 바닥이 눌러붙지 않도록 저어주시면 됩니다. 이때 소금 넣어주세요. 소금은 총 0.3T정도 넣었는데 한번에 다 넣지 말고 나중에 감자가 어느정도 익었을 때 간을 보시고 추가해주세요.
혹시 기름이 부족해 바닥이 너무 눌러붙으면 기름도 조금 추가해주세요.
감자가 투명해지고 반 이상 익으면 채썬 햄을 넣어서 같이 볶아줍니다. 햄을 넣은 후에도 자꾸 감자를 휘저으면서 볶지 마세요. 감자가 완전히 다익으면 햄감자채볶음 완성입니다.

등록일 : 2022-10-24 수정일 : 2022-10-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라피네

소박하고 서툴지만 가족을 위해 집밥을 만드는 워킹맘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마른새우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매운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배추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호박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똥집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팟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머랭쿠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어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꽃게된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