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88
상품목록
main thumb
힐링여왕

나물 품은 수육 정성한상

겨울 제철 식재료를 이용해 영양균형이 골고루 잡힌 메뉴를 구성해보았습니다.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고기인 수육을 메인으로 하여 겨울 시즌 메뉴를 약 628kcal로 제안하였습니다. 수육과 알배추의 조합은 정말 찰떡콩떡 조합인거 아시죠?
또한 건강을 생각하여 설탕 대신 올리고당을 써서 최대한의 저염식 식단으로 구성해보았습니다.
레시피 제목인 "나물 품은 수육"은 수육이 나물을 품는다는 뜻으로 수육을 메인으로 하여 겨울 제철 나물 음식들이 조화롭게 어울렸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러한 이름을 짓게 되었습니다.
1인분 9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보리와 백미를 물로 여러번 세척한 후 30분 이상 불려서 냄비에 적당량의 물을 넣고 밥을 지어줍니다. 다 짓고 난 후 30분 정도 뜸들이는 시간을 가진 후 그릇에 소복하게 밥을 담아주세요.

불은 계속 은은한 약불로 해주세요.

뚜껑을 닫고 조리해주세요.

건무말랭이를 2~3번 물로 세척 후 세척한 무말랭이에 물을 여유있게 부어 30분 이상 불려주세요. 다 불려지면 무말랭이를 다시 헹구고 손으로 꾹꾹 눌러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무말랭이를 물에 불리면 부피가 확 늘어나기 때문에 물을 여유있게 부어야 하고, 손으로 만졌을 때 딱딱한 부분이 없어야 하며 너무 흐물거리지도 않아야 해요.
그리고 무말랭이의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야 식감이 좋습니다. (키친타월로 물기 제거 가능)

고춧가루, 양조간장, 물엿, 다진 마늘, 다진 생강, 멸치액젓, 매실청을 넣고 무말랭이를 잘 버무려 주세요. 다 버무려지면 그릇에 담고 깨소금을 소량 뿌려주세요.

간을 보고 짠맛이 부족하면 간장으로, 단맛이 아쉬우면 물엿이나 설탕을 추가해주세요.

큰 냄비에 수육이 잠길 정도의 물을 넣고 물이 끓으면 수육, 대파, 월계수 잎, 양파를 넣어주세요. 끓는 물에 수육을 30분 동안 삶고 뒤집어서 20분 더 삶아주세요. 약 50분 동안 삶아야 합니다. 완성 되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깻잎을 접시에 깐 후 수육을 담아주세요.

젓가락으로 고기를 눌러서 핏물이 나오는지 안나오는지 확인해주세요. 수육은 너무 오래 삶으면 퍽퍽해지니 주의해주세요.
모든 과정에서 뚜껑은 반드시 닫아주세요!

배추 밑동을 조금 잘라내고 배춧잎을 하나씩 떼어 깨끗히 여러번 씻어주세요.
배추가 푹 잠길 정도의 물에 소금을 넣어주세요. 물이 끓으면 배추를 넣고 1~2분 동안 데쳐주세요. 배추를 만져보고 물렁해지면 건져서 배추에 열기가 남지 않도록 흐르는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짜주세요.

끓는 물에 배추를 넣을 때, 잎이 연한것을 가장 나중에 넣어야 합니다.

먹기 좋게 약 2cm 간격으로 썰어준 후 마늘과 생강을 다지고 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볼에 간장, 소금, 다진 생강과 마늘, 파,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서 깨를 조금 뿌린 후 담아주세요.
유채나물을 약 10분 정도 삶은 후 찬물에 씻어준 뒤, 물기를 짜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집된장, 고추장, 올리고당, 고춧가루, 다진 마늘, 다진 파, 참기름, 소금을 넣고 골고루 무쳐주세요. 예쁘게 담아낸 후 깨를 뿌려주세요.
쌈장과 편마늘을 그릇에 담아주세요. 취향에 따라 풋고추나 매운고추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약 628칼로리의 겨울 제철 식재를 활용한 집밥 느낌의 도시락 완성입니다~ 영양균형이 골고루 잡혀 있어 한끼식사로 든든하답니다.
** 레시피 과정의 사진과 1인 분량의 양은 다릅니다. 1인 분량의 양과 양념은 위의 재료목록을 참고해주세요.

등록일 : 2022-09-30 수정일 : 2022-09-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베이컨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라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바지락칼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비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살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