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을 삶는동안 재료 준비를 하면 돼요. 저는 다른 재료가 마땅히 없어서 정말 마늘만 준비해서 알리오 올리오를 만들었어요 ^^;
마늘은 깨끗하게 씻어주면 되는데 물에 2-3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한번 더 세척하면 깨끗하게 씻을 수 있어요.
작은마늘은 통으로 사용해도 되고 큰마늘은 편으로 썰어주세요 : )
알리오올리오를 만들때 기본으로 필요한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을 충분한 양을 팬에 둘러주세요.
오일에 마늘이 충분히 튀겨진다고 생각하고 넉넉한 양의 올리브유를 넣어주면 되고요. 센불에 조리하면 탈 수 있으니 중불로 마늘을 익혀주세요 : )
점점 익어가는 마늘을 볼 수 있어요. 넉넉했던 기름은 마늘에 스며들어서 어디 갔는지 잘 안 보이네요 ㅎㅎ
거의 튀겨진 것처럼 되었을 때, 면을 넣어주면 돼요.
파스타면은 10분정도 삶은 뒤에 체에 밭쳐 올리브유 1스푼을 둘러주면 면끼리 붙지 않으니 참고해 주시고요, 파스타면을 건져낼 때 물을 모두 버리지 말고 면수 5국자 정도 남겨주셔야 돼요 ★꼭 기억해 주세요. 면수는 절~대 다 버리지 말고 넉넉하게 남겨두기 !
익은 마늘에 삶아진 면 넣고, 면수 5국자 넣어서 국물을 넉넉하게 만들어줍니다.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소스 만들기 가장 중요한 꿀팁이에요. 바로 치킨스톡입니다. 파스타 면을 삶을때 소금을 넣고 삶고 그 면수를 넣어 살짝 간이 되어있긴 하지만 그냥 먹기엔 많이 심심한 상태에요. 이때 치킨스톡을 넣어주면 되는데 1인분 기준 0.5스푼 정도만 넣어주세요. 저는 2인분을 준비해서 치킨스톡 1스푼을 넣어줬어요.
이 상태로 조금 더 끓여줍니다.
마무리로 페페론치노 홀 & 후추 갈갈 기호에 따라 적당량 해주세요. 매운 걸 못드시는 분들은 페페로치노 홀을 안넣으셔도 되고요, 청양고추로 대체하셔도 돼요.
국물이 거의 다 졸았고, 간을 봤더니 제 입맛에 딱 맞아서 더 이상 밑간을 하지 않았어요. 기호에 따라 물이나 치킨스톡을 조금 더 넣으면서 간을 맞춰주세요.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