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죽조개입니다. 굵은소금을 넣고는 박박 씻어 주고는, 1시간 정도 굵은소금과 물을 넣어서는 해감을 시켜 줍니다.
해감한 동죽조개를 다시한번 찬물에서 박박 씻어 줍니다. 깔끔해졌습니다.
가자미살 생선까스입니다. 그냥 가자미를 구워서 넣는 것이 더 좋은데, 없으니 집에 있는 가자미살 생선까스로 활용했습니다. 가자미가 있으시면 그걸 구워서 사용해 보세요.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는 바삭바삭하게 앞뒤로 튀기듯이 부려 줍니다. 기름없이 그냥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구워 주셔도 됩니다. 에어로 하시는 것이 더 좋을 듯 싶어요. 전 용량이 작아서 통째로 들어가지 않아서 팬을 사용했습니다.
다른 팬에 올리브오일 넉넉하게 넣어 주고 레드페퍼홀, 편마늘, 바질가루, 통후추 갈아서 넣어 주고요. 갈릭허브소금을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고추기름과 더불어 마늘기름도 나기 위함이지요.
손질하고 해감시켜 놓은 동죽을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해물육수를 넣어 주시거나 조개육수도 좋고요. 아니면 그냥 면수를 넣어 주셔도 됩니다. 조개가 입을 벌릴때까지 끓여 줍니다. 그럼 소스는 완성입니다.
소금 1작은술을 넣어 주고 스파게티를 삶아 줍니다.
삶아낸 면을 소스에 넣어 줍니다. 소스가 골고루 입혀 지도록 저어가면서 볶아 줍니다. 골고루 면에 소스가 코팅되고 면이 완전히 다 익었다면 불을 꺼 줍니다.
완성접시에 면 담아주고, 소스와 동죽도 위에 올려 줍니다. 마늘도 올려 주시고요. 마지막 간으로 파마산치즈가루를 뿌려 줍니다.
구워 놓았던 가지미살을 올려 놓아 줍니다. 가자미생선까스이지요. 그리고 그 위에 파슬리가루를 뿌려 줍니다.
루꼴라나 바질잎이 있다면 올려 주시면 되는데, 전 청겨자가 있어서 손으로 뚝뚝 찢어서 위에 올려 놓아 주었습니다. 그리고 트러플오일 살짝만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가자미살을 올린 가자미오일파스타 완성입니다. 가지미의 폭신폭신한 살과 함께 먹는 매콤한 오일파스타입니다. 조개가 들어가서 소스맛이 아주 시원하고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