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448
상품목록
main thumb
달링제이

바삭한 오징어 부추전 만들기, 사먹는 것 처럼 바삭바삭하게 만드는 꿀팁

올 여름~가을은 유난히 흐린 날도 많고 비도 자주 내린 것 같아요. ​ 비 오는 날, 더 맛있는 전. 올해 참 많이 부쳐 먹었는데요. ㅎㅎ 많이 만들다 보니 꿀팁도 생기더라구요. ​ 오늘은 부추전 바삭하고 맛있게 만드는 꿀팁을 공유해볼게요 : )
3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부추를 준비해주세요 ^^ 부추는 1/3단 정도 사용했어요. ★ 부추 오래 보관하는 꿀팁 : )) 부추는, 신문지에 돌돌 말아서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면, 2주 이상 보관 할 수 있어요. ㅎㅎㅎ
부추는 깨끗하게 씻어 4-5cm 크기로 잘라줍니다.
깻잎은 내가 좋아하니깐 많이 많이 - 10장 정도 깨끗하게 씻어 얇게 썰어줬어요.
향을 안좋아하는 분들은, 적게 넣어도 됨.
오징어도 한마리 껍질 벗기고 깨끗하게 씻어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넣고
난 매콤한 걸 좋아하니까 청양고추도 송송송 썰어넣기 ! 매콤한 걸 안좋아하시면 청양고추 안넣으시면 되고요. 이 외에 냉털 할 채소 있으면 듬뿍 넣어주세요. 호박, 당근, 양파 등등 넣어도 맛있습니다 : )
그리고 부침가루 준비 ! 부침가루는 처음부터 너무 많이 넣지 말고 반죽 해가면서 늘려나가야해요.
전 탄산수 500ml를 넣어주고, 부침가루는 탄산수의 두 배 정도 넣어줬어요. 반죽은 물 1 / 부침가루 2 이렇게 해야 너무 묽지 않고 잘되더라고요. 부추전 바삭하게 부치는 꿀팁 부추전을 바삭하게 부치고 싶다면 탄산수를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물이랑은 확실히 다른 바삭함을 느낄 수 있어요 : )
반죽을 마친 부추전 ! 짭짤한 간을 좋아하시면 맛소금 한 꼬집 넣어주세요 ^^ (심심하면 간장 찍어 먹음 되고요, 부침가루 자체에 간이 되어있어서 소금 안 넣어도 괜찮아요^^) 이제 맛있게, 바삭하게 부쳐볼게요.
기름을 듬~뿍 둘러줍니다. 제가 많이 부쳐봤는데,,, 기름 많이 넣으면 안될 것 같아서 애매하게 기름을 넣거나 적게 넣으면 오히려 퍽퍽하고 맛이 없더라고요. 부침개 자체가 담백하게 먹을 음식이 아니잖아요 .... ?? ㅎㅎㅎ 튀기듯 부쳐줘야 바삭하게 되기 때문에 기름을 꼭! 넉넉하게 충분히 넣고 부쳐줘야해요 ^^
조금 많다 싶을 정도로 기름을 넣고 부침개를 부치면 바삭하고 맛있는 부침개를 만들 수 있어요 ^^
총 3-4번 정도 뒤집다보면 많아보이던 기름기는 어디로 간 지 모르게 부침개에 흡수되고요. 튀김처럼 바삭한 부침개가 완성돼요 ^^

등록일 : 2021-11-25 수정일 : 2021-11-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달링제이

새댁 요리꿈나무 ! 달링제이 입니다 : )) 팔로우 환영해요 ♥

댓글 0
파일첨부
참치두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제육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뎅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찹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곰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