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844
상품목록
main thumb
맛또먹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새콤달콤하게!

오늘 가져온 무생채 황금레시피를 찾는 주부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레시피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자세한 레시피는 댓글에서 확인!
3인분 2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맛있는 무 구입하는 꿀팁
동그스름하고 예쁜 모양의 무를 고르는 것이 좋고, 초록부분보다는 흰부분의 비율이 많은 무를 골라야 맛있다. 좋은 무를 샀다면 본격적으로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을 살펴보자.
감자칼 또는 양배추칼로 너무 큰 힘을 주지 않고 가볍게 무의 껍질을 깎아내려준다.

무 껍질을 깎을 때 너무 큰 힘을 주게 되면 점점 무가 작아지니까 가볍게 깎아주자.

특히 무의 초록색 부분에서는 쓴 맛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잘 깎아줘야 한다. 껍질을 잘 깎아줬다면 무를 4등분해서 채를 썰 준비를 하자.

식감이 좋은 두께로 살짝 두꺼운 채를 썰면 좋다. 무의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어야 맛있다.

굵은소금 1컵과 물 1리터를 넣어서 채 썰어두었던 무에 넣어준다.

채 썰어준 무에 소금염분이 배어들면서 간이 되어주는 시간이니 신경써서 해주자

소금물에 15분을 절여주면 염분으로 인해 무의 수분들이 배출되면서 뻣뻣함이 사라지고 적당한 간이 배어든다.
오늘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의 특별한 재료는 '뉴슈가'이다. 포도당 분말에 시카린나트륨을 섞어 만든 설탕 대체 감미료인데, 잠깐동안 발암물질이라는 논란이 있었지만 연구 결과 인채에 무해하다고 한다.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의 무를 절여주는 과정을 계속해서 보겠다. 15분간 출분히 절여진 무를 채에 건져준다. 짤까봐 물에 씻어서 건져줄 필요는 없다.
채반에 담아서 살짝 눌러가면서 물기를 빼주면 된다.
이렇게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의 무를 절여주는 과정이 끝났다.
마지막 과정으로,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의 가장 중요한 단계인 무생채 양념하는 방법을 보도록 하겠다.
미원 1큰술, 뉴슈가 1큰술을 넣고 간마늘 1큰술, 생강 1/2큰술을 넣어주자.
고운 고춧가루 1/2컵을 넣어서 무생체에 전체적으로 빨간색이 돌도록 양념을 해주자.

무게감이 있고 칼칼한 맛을 원한다면 굵은 고춧가루 반컵을 넣어주고, 전체적인 색이 하얗다면 고운 고춧가루를 넣어준면 된다.

고운 고춧가루 반컵을 더 추가한다. 솔직히 무생채는 어느 정도 빨간 색깔이 나와야 식감을 자극하는 비주얼이 생긴다.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의 마지막 단계도 거의 끝나간다.
대파를 반으로 길쭉하게 썰어서 작게 썰어주면 파향이 더 빨리 올라와서 더욱 깔끔하고 맛있는 무생채를 맛볼 수 있다.

새콤한 맛을 원한다면 식초를 원하는 만큼 간을 보면서 넣어주고, 참기름을 넣어줘도 좋다.

참기름 대신 통깨를 넣어도 씹을 때마다 느껴지는 고소함에 먹는 사람의 기분이 좋아진다. 물론 둘 다 넣어도 맛있다.
팁-주의사항
자세한 레시피는 댓글에서 확인!

등록일 : 2020-12-28 수정일 : 2020-12-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맛또먹

https://ddomuk.tistory.com 맛또먹의 레시피천국

댓글 1
파일첨부
잔치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해물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돼지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음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청경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송이버섯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날개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쫑고추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