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양파 반개를 먹기좋게 슬라이스로 썰어준다. 약간 달달한 골뱅이무침이 된다. 오이는 큼지막하게 어숫썰기 해준다. 골뱅이무침에 깔끔한 맛을 낸다. 양배추는 채를 썰어준다. 골뱅이무침의 깔끔한 맛과 식감을 담당한다. 당근도 채를 썰어주자. 골뱅이무침에 약간 단맛이 추가될 것이다.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큼지막하게 어숫썰기를 해준다. 골뱅이무침에 칼칼하고 매운맛을 더해준다.
만약 알싸한 향이 싫다면 파프리카를 대신 넣어줘도 상큼한 풍미가 잘 올라온다.
골뱅이 통조림에서 정말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이 느껴진다. 그리고 너무 크다면 한입 크기로 잘라서 사용하자.
골뱅이무침 양념장 만드는법
골뱅이무침 양념장에는 고추장2, 진간장1, 다진마늘1, 식초4, 매실액2, 조청1, 고추가루2, 설탕1, 참기름1큰술이 들어간다. 당연히 식초가 포인트다. 골뱅이무침에서는 새콤한 맛이 정말 중요하다. 여기서 설탕은 본인 취향에 맞게 맛을 보면서 더 추가해준다.
골뱅이 무쳐주기
잘 섞은 양념장에 알맞은 크기로 잘라준 골뱅이와 미나리를 제외한 모든 야채들을 넣고 잘 섞어준다.
골뱅이무침이 어느 정도 섞여서 잘 어울어진다면 그때 준비한 미나리를 넣어주고 살살 섞어준다. 완성된 골뱅이무침이다. 통깨를 잘 뿌려주면 정말 맛있는 비주얼과, 고소한 맛이 난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