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닭 칼국수 해 먹을 땐 닭 한 마리를 모두 사용해서 하는 것보다 닭 가슴살로만 사서 해 먹는 걸 강추하는 바이다.
닭을 고을 때 닭 누린내가 나기 마련이다. 이 누린내는 닭의 피하 지방, 뼈와 근육 막 사이의 응고된 피 등의 요소가 사후 부패를 시작하면서 내게 되는데, 닭 가슴살에는 지방 함량이 거의 없고 또한 살만 발라내서 쓰기 쉬워 응고된 피로 인한 누린내도 방지할 수 있다.
더군다나 가장 중요한 요인이, 닭 칼국수에는 살을 미리 발라서 준비하게 되는데 가슴살은 살코기다 보니 일단 발라내기가 쉽다. 그래서 일반 식당에서도 닭가슴살로만 살코기를 준비하는 이유기도 하다.
누린내에 민감하다 싶은 사람은 닭에 남은 핏기라도 제거할 수 있게 찬물에 반나절 정도 담가 두고 사용하도록 한다.
다시 말하지만 '닭 가슴살'만을 이용하여 조리하는 것이 가장 편하고 맛있게 닭 칼국수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이다.
생강, 마늘 등의 향신재료로 일정 부분 닭 누린내를 덮을 순 있기도 하다.
약한 불로 천천히 익혀 단백질 수축을 줄인다.
양파와 마늘을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알싸한 맛이 더 강하게, 또는 약하게 나타날 수 있다. 아래 위 꼭지 방향에서 수직으로 썰게 되면 양파 세포 중 파괴되는 세포가 많아 화학 반응이 더 세게 일어 난다. 그래서 양파의 알긴산이 알싸한 맛을 더 내주게 되므로 국물 요리할 땐 꼭지에서 수직 방향으로 썰어줄 수 있도록 한다.
달걀은 무조건 약불이다! 명심 또 명심! 부드러운 달걀 요리는 약불!
달걀물을 약불에 부어 두고 그대로 2분 정도 익히면 된다. 코팅팬 사용 추천~!
스탠팬에서 요리할 시, 조금 더 강하게 온도를 올려 주어야 오일이 수분을 밀어낼 정도로 달궈져서 달걀 지단이 들러 붙지 않는다.
스탠팬 사용에 능숙하지 않다면 무조건 코팅팬 사용 추천~!
등록일 : 2019-08-05 수정일 : 2022-11-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요리를 따라하는 게 아니라 이해하고 싶다고요? 그럼 팔로 팔로 미~!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