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새우를 껍질을 벗기고 2번째 마디속에 있는 내장을 이쑤시개로 뺴고, 머리와 몸통은 분리시켜줍니다.
2, 손질된 새우중 6마리는 등부분을 넓게 펴주고, 나머지 3마리는 새끼손톱크기로 토막을 내줍니다. 그리고후추1/6정도로 재워둡니다.
3, 마늘 2개를 모두 다집니다. 다지고 나서 고추장양념을 만들어서 새우6개를 숙성시킵니다. 15분동안 숙성
3, 굴소스양념을 만들어 토막난 새우를 재워둡니다. 고추장양념 새우와 동일한 시간동안 숙성!
3, 굴소스양념을 만들어 토막난 새우를 재워둡니다. 고추장양념 새우와 동일한 시간동안 숙성!
4,당근 다지고, 부추와 양파를 다집니다.
5,후라이팬에 양념된 새우를 일자모양이 되게 굽습니다.
(일자형태가 안되고, 휘어져도 크게 무관)
6,새우가 구워졌으면, 마늘을 볶습니다.(연한 갈색이 되게)그리고 나서 양파, 당근,순으로 볶습니다.(색을 유지하기 위해서!)
7,야채가 다 볶아지면 굴소스에 숙성된 새우와 새우머리넣어 볶아줍니다. 머리가 다 익을떄 까지
8, 밥2공기를 넣어 볶아줍니다. 7분동안! 다 볶아지면부추를 넣고, 새우머리를 뺴냅니다.
9, 부추의 숨이 죽어 볶음밥이 다 되어갈 떄 소금한 꼬집과 참기름1/4t를 넣어 다시한번 볶아줍니다.(약불로 1분동안)
10, 다 된 볶음밥을 볼에 넣고 따뜻한 물에 라이스페이퍼를 불림니다 5초-10초동안!
11, 라이스페이퍼위에 순서대로 밥, 새우를 올려둡니다
12, 라이스페이퍼를 말아줍니다. 그리고 전분가루를 약하게 뭍혀줍니다.
13, 팬에 기름을 약간두르고, 굴리면서 구워줍니다. (골든브라운색이 될때까지)
14, 팬에서 꺼내 식힌다음, 반으로 잘라 접시에 세팅!
볶음밥마지막에 소금과 참기름을 꼭 넣어줘야 하고, 반드시 구워진 라이스페이퍼는 식힌다음에 잘라야함! 만약 그렇지 않으면, 자르다가 뭉게지거나, 내용물이 밖으로 삐져나옴.
볶음밥을 할떄는 센불이 좋고 효율적이지만, 만약에 힘들면, 중불로 볶아줘도 무방.
새우머리를 분리할때 머리앞에 있는 가시에 조심, 전분가루를 묻힐떄, 너무 많이 묻히지 않도록 주의. 통새우를 구울 떄 무조건 일자가 되지 않아도 됨,(나중에 토막을 내야해서 중요한 포인트는 아님), 곁들어 먹는 소스는 없어도 됨, 안에 내용물이 간이 적절해 필요는 없음.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