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3,471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알토란 반숙달걀장

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달걀장은 간이 배인 달걀로 일본 맛달걀, 즉 일본말로 아지타마고와 비슷하면서 좀더 업그레이드 된 맛이랄까요? 일본 라멘 위에 올라가 있는 달걀이 바로 아지타마고지요. 우리나라 달걀장이 훨씬 맛있는 것 같은데, 그래서 마약 달걀이라고 불리면서 인기상승 중입니다. 오늘은 알토란 반숙달걀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토니오 셰프 레시피입니다.
6인분 이상 1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실온에 30분 꺼내서 냉기 뺀 달걀 10개를 준비합니다. 노른자가 큰 특란을 사용하면 좋아요. 냉기를 빼줘야 온도차로 인해서 달걀 껍질이 잘 깨지지 않아요.
끓는 물 1.5리터에 소금 1큰술, 식초 1큰술을 넣어주세요. 소금과 식초는 달걀껍질을 깨지지 않게 해줍니다. 찬물에서부터 끓이기보다는 끓는 물에다 달걀을 넣으면 정확한 시간 재기가 좋아요. 찬물부터 끓이면 가정마다 불의 세기가 달라서 시간 재기가 어렵답니다.
한쪽 방향으로 저어주면 달걀 노른자가 가운데 와서 모양이 예뻐져요. 중불에서 6분 삶은 뒤 불을 끄고 30초간 뜸을 들입니다. 반숙은 6분 , 완숙은 10분을 삶아주면 됩니다.
삶은 달걀은 얼음물에 넣어 열기를 식혀줍니다. 껍질 벗기기가 쉬워지고요. 물 속에서 껍질을 까면 물기가 달걀 속으로 들어가서 잘 벗겨집니다.
매끈하게 잘 벗겨졌지요?~~
핵심 양념장입니다.
레몬은 베이킹소다에 문질러 서너번 헹궈주고요. 베이킹소다가 없으면 식초를 넣어 세척하세요. 레몬 1개로 반 개는 즙으로 사용하고 반 개는 슬라이스해서 넣어줍니다.
물 250ml 에 진간장 250ml를 넣어주고 꿀 4큰술, 물엿 3큰술, 맛술 1큰술을 넣어줍니다. 꿀은 아카시아꿀이 좋구요. 향이 강하지 않은 걸 넣는 것이 좋아요. 물엿 3큰술을 넣어주고요. 설탕을 넣는 것보다 은은하고 깊은 풍미가 좋아요. 맛술 1큰술은 계란의 비린내를 없애줍니다.
잘 저어줍니다.
완성그릇에 달걀을 넣어주고 양념간장을 넣어줍니다. 레몬 슬라이스를 넣어주고요. 레몬의 팩틴의 방부효과가 있고, 레몬의 구연산 성분은 살균효과가 있어서 보관기간을 늘려줘요. 다진 청홍고추 각 1개씩, 다진 청양고추 2개, 다진 양파 반 개, 다진 대파 1대를 넣어줍니다.
일반 달걀장은 3일 보관 가능하나, 요 반숙 달걀장은 7일간 보관이 가능해요.
마무리로 통깨 2큰술을 듬뿍 넣어줍니다.
반나절이나 하루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켜줍니다. 달걀에 간장 색상이 제대로 들었죠~~

등록일 : 2018-08-21 수정일 : 2018-08-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2
파일첨부
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무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근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만두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안동찜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육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국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복버터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