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422
메이플대니얼
[맥주안주 레시피]홍새우 버터구이
촉촉한 육즙을 머금고 있으면서 식감은 쫄깃탱탱하고 감칠맛까지 가지고 있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식재료 새우. 최근에 한국마트에 다녀왔는데 한국산 홍새우를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가장 간단하지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새우요리, 새우버터구이를 한 번 만들어봤습니다. 랍스터 못지않게 탱글탱글한 식감에 풍부한 육즙이 아주 맛있고 좋더라구요. 라임을 곁들여 향긋하게 잡내 없이 즐길 수 있는 홍새우 버터구이 함께 만들어볼게요. 맥주안주로도 아주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라임은 0.5cm 두께 정도로 슬라이스 해서 곁들일게요. 나중에 절반정도는 살짝 같이 굽고 나머지는 신선한 상태로 곁들여 풍미와 향을 더할게요. 레몬으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홍새우는 다리가 거칠고 두꺼운 편이에요. 가위로 날카로운 부분을 다듬어 주시면 좋습니다. 번거롭지 않으시다면 몸통의 껍질을 굽기 전 제거해 만드시면 접대요리로 준비하실 때 훨씬 드시기 편리할거에요. 오늘 저는 그냥 껍질 있는 상태로 구울게요.
팬을 강불에서 3분 예열 후 중불로 낮추고, 버터1T를 두른다음 홍새우를 얹어주세요. 나머지 한큰술 남은 버터는 마지막에 넣어 향을 입히는 용도로 사용할게요. 저는 가염버터를 사용해서 따로 추가 간은 하지 않을게요.
한쪽면을 4분정도 익히고 뒤집어서 반대쪽은 3분정도 더 익힐게요. 홍새우는 크기가 큰 편이라 좀 충분히 구워주셔야 좋답니다. 그리고 한번 새우를 뒤집은 다음 라임 절반 정도 넣어 살짝 같이 익게 해 주시고 나머지 버터 한큰술을 얹어 녹게 해 향이 고루 한번 더 입혀지게 해 주세요.
이제 나머지 신선한 라임과 후추를 살짝 곁들여 주시면 간단히 완성하는 새우요리 홍새우버터구이 완성입니다!
시원한 맥주 한잔에 곁들이기도 정말 좋겠죠? 크기가 큰 편이라 씨알이 굵고 식감도 랍스터 처럼 더 탱글탱글해서 맛있더라구요. 일반새우랑은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라임즙 살짝 뿌려 더욱 향긋하고 맛있게 즐겨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