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771
상품목록
main thumb
메이플대니얼

개운하게 즐기는 어묵탕 레시피

뜨거운 국물을 먹으면서도 그 깊은맛에 시원하다는 표현을 하는 우리민족. 국물요리에 대한 사랑이 대단하지 않나 싶습니다. 저 역시도 다른 반찬보다도 맛있는 국 한그릇을 더욱 선호하는데요. 여름이어도 날씨가 덥더라도 생각나는 국물요리. 오늘은 얼큰하게 완성하는 어묵탕 끓이는법 레시피로 함께합니다.
1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양파는 0.5cm 간격으로 슬라이스 해 주시고, 쑥갓은 찬물에 씻어 물기 제거 후 5cm 간격으로 잘라주세요. 파와 고추는 송송 썰어 준비할게요.
생홍합을 구하기 어려워 빠른 조리를 위해 자숙 깐 홍합을 사용했어요. 사용도 편하고 먹기도 간편하지만, 생홍합에 비해 감칠맛이나 식감은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해주세요.
멸치다시백(멸치8마리,다시마2조각,파뿌리3개)과 물500mL를 넣고 8분간 끓여 육수를 내고 여기에 양파를 넣어 4분정도 더 끓여 단맛을 내 주신다음 어묵을 넣어주세요.
한소끔 끓어오르면 쯔유3T,고춧가루2T,다진마늘1/2T,후추1/3t 이렇게 넣고 간하고 우동사리 한개를 넣을게요.
깊은맛 더해줄 홍합을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여기에 추가로 간이 싱겁다면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마지막으로 고추를 넣어 칼칼함까지 더해주시면 얼큰하게 즐기는 국물요리 어묵탕 끓이는법 완성입니다!
쑥갓은 불에 내린 후 곁들여 주시면 향이 더욱 진하고 좋아요.맑은 어묵탕과 달리 얼큰한 매력이 포인트인 국물요리랍니다. 어묵과 우동면까지 들어가 든든한 한끼로도, 안주로도 손색없는 레시피에요.뜨끈한 국물에 얼큰함까지, 속풀이로도 좋은 메뉴랍니다.
오늘은 얼큰해서 자꾸 생각나는 국물요리, 어묵탕 끓이는법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속풀이 국물이 필요할 때, 또는 접대 상차림에 안주가 필요할 때 준비해서 풍성하게 나누어 보시면 어떨까요?
팁-주의사항
1) 고추를 넣어 칼칼함을 더해요.
2) 어묵을 넣고 너무 오래 끓이지 않아야 식감이 유지되어요.

등록일 : 2018-07-16 수정일 : 2018-07-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파래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모닝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배추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말이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팟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고추장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