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껍질은 완벽히 벗길필요까지 없고 사진처럼 어느정도 벗겨내면 되요.
참치액젓은 안 넣으셔도 되요. 있으시다면 한술정도 넣으면 감칠맛이 좀더 깊어져요.
김치는 국물을 너무 꽉짜기 마시고 국물이 흐르지 않는정도로만 적당히 짜 주세요.
녹두를 갈면 물이 나와 금방 삭을 수 있어서 재료준비가 다 된후 바로 가는것이 좋아요. 방금 갈아서 해먹는 녹두전은 향도 진하고 맛있는것 같아요.
멥쌀은 덜 갈게 되면 까끌한것이 전에서도 씹히게 되니 충분히 곱게 갈아주세요.멥쌀의 양은양은 아주 조금만 넣었는데 녹두양의 1/9정도만 넣었어요.
녹두는 너무 곱게 갈면, 너무 부드러워져서 맛이 없더라구요. 녹두는 조금 거칠게 갈아주고, 물도 최소한으로 적게~ 되직되직하게 해야해요. 거기에 각종 재료를 넣고 섞으면 어차피 또 물이 생기거든요 ^^
섞어놓은 날 반죽재료는 김치냉장고에 넣어 보관하세요. 가능하면 3일안에 부쳐드셔야해요.
녹두전 재료가 상할까봐 걱정이시면 오래보관하지 마시고 살짝 초벌로 부친후 보관했다가 데워드세요. 녹두전은 며칠이 지나도 맛있어요~
등록일 : 2018-05-08 수정일 : 2018-05-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안녕하세요, 맛집, 요리, 여행을 좋아하는 미미네코입니다.
처음 도전했어요 할 필요가 없었는데 우리 외할머니께서 드시고싶어해서 검색하고 직접 물에 불리고 갈아서 만들었어요 처음에는 너무크게 만들었더니 부서졌는데 손바닥 만하게 하니 부서지지도 않고 잘 되었답니다 미미네코님의 레시피 덕분에 얼마나 맛있게 드셨는지 몰라요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