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는 늘상 뜨거운 물이 준비되어 있죠. 집에서는 뜨거운 물을 끓여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냥 컵에 생수를 넣어 주시고 렌즈에 2분정도 돌려 주시면 완전히 뜨거운 물이 바로바로 만들어 질 수 있죠. 그 뜨거운 물을 컵라면에 넣어 줍니다. 딱 부으라는 선까지 넣어 주시면 되겠죠.
그리고 바로 전자렌지에 넣고는 30초.. 한번 또 30초 한번~~ 돌려 줍니다. 30초를 돌렸다가 다시한번 30초를 돌려 주세요. 그냥 1분을 돌리면 되는 것이 아닌가 싶지만 국물이 넘쳐서 흐를 수 있기 때문에요. 이렇게 2분동안을 돌려 줍니다. 30초 단위로~~
면이 전혀 불지를 않았어요. 모양 그대로의 모습이 유지되어 있지요. 그러면서 달걀은 반숙된 상태의 모습이 되고요. 여기에서 달걀을 풀어 주시면 달걀이 면속속들이 다 스며들게 되고 달걀 자체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면만 잘 풀어 주시면 됩니다. 집에서 먹는 것이니 쪽파도 송송 썰어서 넣어 주시고요.
푹 퍼진 라면을 원하시면 다시한번 30초를 돌려 주시면 푹 퍼진 라면이 될 수 있어요. 저는 꼬들꼬들한 라면이 좋아서 이 상태면 충분하지요. 전자렌즈에 이렇게 돌려서 컵라면을 드시면 면발 하나하나에 국물이 완전히 스며들어서 끓여서 먹는 것보다 훨씬더 면이 맛있고 감칠맛이 폭발되거든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