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6,821
상품목록
main thumb
가루씨

백선생 깐풍새우, 바삭한 새우 요리

달콤 + 새콤 + 신맛+ 짠맛이 섞여 입맛을 돋아주는 깐풍 소스. 거기에 바삭바삭한 식감에 새우향까지. 중국집에 가서 시켜 먹는 걸 집에서 그 맛 그대로 즐길 수 있어 더욱 행복한 맛이 느껴지네요~
2인분 30분 이내 고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그릇에 감자 전분과 물 1컵을 넣고 10분 동안 가만히 놔둬주세요.
10분 후 보면, 물이 붕 떠있을거에요. 이 물을 따라버리고, 밑에 감자 전분만 남겨주세요.
완전~ 걸쭉한 요거트 농도 정도랍니다. 이걸로 물전분은 끝.

굳이 물전분을 만들 필요는 없어요. 생각보다 다루기도 어렵고, 새우에 생각보다 물전분이 묻지 않아요. 그러니 초보자들은 물은 넣은 튀김가루를 추천☆ (튀김가루 : 물 = 2/3컵 : 1/2컵 정도
조금 걸쭉한 농도로 보면서 조절)

새우의 머리·다리와 껍질을 떼고, 여기 꼬리 쪽에 뾰족 튀어나와 있는 물주머니(제거 안 하면 튀길 때 물이 튐)를 가위로 잘라 없애주세요.

꼬리 씹히는 식감이 싫으신 분들은 꼬리 쪽 껍질까지 더 벗기셔도 OK!

이쑤시개로 내장을 빼도 되고, 반으로 갈라 검은 실 = 내장을 제거해주셔도 상관없답니다.

집 냉동실에 있는 칵테일 새우도 추천★

당근·양파·대파·홍고추는 잘게 다져주고, 마른 고추는 잘게 부숴주시면 재료 준비는 끝.
내장까지 제거한 새우를 만들어 놓은 물전분을 골고루 입혀주세요.
180도로 예열된 기름에 물 전분을 입힌 새우를 넣고 새우가 익을 때까지 중불에서 튀겨주세요.
더욱 바삭바삭한 식감을 원하시면 200도로 예열된 기름에 센 불에서 1분 정도 한 번 더 튀겨주시면 좋답니다.

한 번만 튀기면 살짝 눅눅해요. 개인적으론 2번 튀기는 걸 추천.

예열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4T 두르고, 대파와 마른 건고추를 넣고 중불에서 2분 정도 볶아주세요.
대파가 노릇노릇하게 익었으면 남은 소스 재료들을 다 넣고 수분이 다 날아갈 때까지 졸여주세요.
마지막으로 튀긴 새우를 넣고 센 불에서 1분 정도만 볶아주시면 오늘의 요리 끝.

등록일 : 2017-07-18 수정일 : 2023-05-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가루씨

요리를 좋아해서 한ㆍ중ㆍ일ㆍ양식ㆍ복어 자격증까지 갖추고 요리하는 집밥의 여왕https://www.youtube.com/channel/UCvEuV4SJ4huzWHIkUmYIgnw

포토 리뷰 7
요리 후기 9

어울림~^^ 2017-08-09 17:11:42

모든재료가 냉장고에 있어 준비하고보니 사천고추가 없어 식자재마트 냅다 달려가서 공수~ㅎ 정말 맛났어요~ 좋으레시픽 넘 감사해요~ㅎ 이번주 울사위오면 씨암닭대신 깐풍새우로~^^* 

쉐프의 한마디2017-08-09 23:21:21

ㅎㅎ 진짜 열정이 대단하세요..역시 적극적인 성격이시고 요리도 잘하실거고 ...사위 사랑도 대단하세요~~~♡ 사위가 깐풍새우 넘 좋아할 거에요~~**

상식있는 바보 2021-04-03 20:01:19

새우 튀기느라 속으로 혼자 전쟁이야...겁쟁이야.. 노래부르면서 아파했습니다.. 아픈만늠 맛있어요..ㅠㅜ 매운게 취향이라 고추를 한주먹을 넣었더니 매콤짭짤달달 너무 맛있었습니다! 

야늘찡 2020-11-08 04:22:21

너무 맛잇엇어요. 외국이라 있는재료로만 햇어요. 집들이 메뉴로 햇는데 다들 감격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콩나물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설렁탕깍두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래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까르보나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아삭이고추된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순두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