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780
QuikFusion집밥er
남은 동그랑땡과 만두를 곁들인 알프레도 파스타
우리집 아이들은 삼시세끼 한식을 주면 "또 밥이야?" 할 때가 있는데 아마 제가 밥만 먹는 걸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버릇이 그렇게 들었나봅니다. 명절 내 한식만 먹어서인지 뭐먹고싶냐는 질문에 "파스타!"라고 하길래 제가 좋아하는 퓨전 스타일 파스타를 만들었습니다. 라비올리 대신 만두, 미트볼 대신 동그랑땡!
전 엔젤헤어 파스타라고 얇은 면을 썼는데 아무종류나 상관없어요. 물은 넉넉히 잡아 주시고 소금도 꼭 넣어주세요. 삶는 시간은 박스에 써있는대로~
그동안 소스를 만드는데요,
작은 냄비에 버터와 마늘을 넣고 버터가 녹아서 마늘과 섞이면
헤비크림을 천천히 부어줍니다.
헤비크림이 끓으려하면 치즈를 넣어 녹여주세요.
다 익은 파스타 냄비에서 면을 건지지 말고 뚜껑으로 요령껏 막아 파스타 물을 따라 버리는데, 아래 살짝 고이도록 남겨두세요.
그리고 불을 최대한 줄인 상태에서 소스를 붓습니다.
파슬리가루와 후추가루를 뿌려 잘 섞어주고요,
접시에 담아 찐만두와 동그랑땡을 곁들여냅니다.
1. 너무 기름진 게 싫으시면 헤비크림(생크림) 대신 커피에 넣는 half and half 나 whole milk(지방 안 뺀 우유)로 대체하셔도 무방해요. low-fat milk(저지방우유)나 skim milk(무지방)는 비추.
2. 치즈는 모짜렐라, 아시아고, 체다화이트, 로마노, 파마잔 등을 사용해 주세요. 섞으셔도 무방합니다.
3. 파스타 삶은 물을 완전히 다 버리지 않는 이유는, 소스가 걸쭉해서 섞기 불편하니 부드럽게 잘 섞이라고 그러는거에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