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은 얇게 저며서 준비해 놓습니다. 그래야 구울때에 잘 익고 또 씹을때에도 둔탁하지 않게 씹을 수 있는 치감을 전해 주거든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뜨겁게 팬이 달궈지면 닭가슴살을 튀겨줍니다.
데쳐서 차갑게 식힌 낙지와 그린빈, 양파, 오이, 부추, 샐러리를 비슷한 크기로 채썰어서 준비해놓습니다.
넘사복의 소스를 만들어 보는데요. 소스의 특징이 바로 땅콩잼이 들어가는 것입니다.
땅콩잼에 두반장, 굴소스, 매운양념소스, 설탕을 넣어서 잘 섞어서 소스를 완성합니다.
튀겨낸 닭가슴살을 비슷한 크기로 썰고 거기에 만들어 놓은 땅콩소스를 같이 섞어서 잘 비벼 줍니다.
이렇게 비벼서 냉장고에 잠깐 보관해서 드셔두 맛있어요!!!
땅콩소스에 버무린 넘사복이 완성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잣이나 견과류를 볶아서 위에 뿌려주시면 됩니다. 저는 볶은 땅콩을 으깨어서 뿌려주었습니다.
이제 비빔소면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소면을 뜨거운 물에 흩뿌리듯이 뭉쳐지지 않게 넣어 주세요. 소금 1t 넣어주시고요!!
소면을 삶을때에는 젓가락으로 저어가면서 삶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뭉쳐지지 않게 잘 삶을 수 있어요.
삶은 소면을 재빠르게 차가운 물이나 얼음물에 박박 씻어 줍니다.
삶은 소면에 매운양념소스, 굴소스, 설탕을 넣고 잘 비벼줍니다.
양념소스를 넣고 잘 비벼준 소면까지 완성되었습니다.
냉장고를부탁해 이연복셰프님의 넘사복이 모두 완성되었습니다.
소면과 함께 낙지, 그리고 닭가슴살과 각종 야채와 함께 차갑게 드시면 고소하고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색다른 면요리를 드실 수 있습니다.
넘사벽은 아주아주 차갑게 먹을 수록 더욱 그 감칠맛이 살아납니다.
매운양념소스는 비빔면소스를 활용하셔도 되고 비빔냉면양념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매운양념소스를 직접 만드는 방법은 고춧가루1, 고추장1, 설탕1/4, 간장1/2, 다진마늘1t, 식초1t, 생강가루 조금, 청주나 맛술 조금을 넣고 잘 섞으시면 매운양념소스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