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301
상품목록
main thumb

올리브&어니언 포카치아

포카치아는 이탈리아에서 서민들이 즐겨먹던 빵으로 주로 이탈리아 중남부지방에서 만들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담백하고 부드러운 빵에 발사믹식초와 올리브유를 찍어서 먹으면 정말 끝도없이 먹게 되는 중독적인 맛. 간단하게 올리브와 양파를 곁들여서 풍미좋은 포카치아를 만들어 보았어요. 김영모 선생님의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강력분은 체쳐서 볼에 넣고 구멍을 파서 소금, 설탕,이스트가 서로 닿지 않게 섞고 몰트를 넣어준후 올리브유와 물을 넣고 20분 정도 치대 줍니다. 한덩어리로 매끈하게 반죽이 되면 볼에 랩을 씌워 1차 발효를 1시간 정도 해주세요.
1차 발효가 끝나면 옮겨서 가스를 빼주세요. 가스를 뺀 반죽은 4~5 등분으로 나눠 둥글려준후 중간발효 15분쯤 해주세요. 저는 반죽이 너무 질어서 표면과 바닥에 덧가루를 뿌려 줬어요. 반죽이 무척 질지만 빵맛은 아주 부드럽고 좋답니다.
중간 발효가 끝나면 팬에 올리브유를 바르고 밀대로 넓직하게 밀어준 반죽을 옮겨 줍니다. 넓직해진 반죽 한곳엔 양파를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 콕콕 박아 주고요. 다른 반죽엔 올리브를 콕콕 박아 줍니다. 토핑을 올린 반죽은 2차 발효 30~40분 정도 해주세요.
2차 발효가 끝나면 표면에 올리브유를 바르고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15분 정도 구워 줍니다.

오븐

다 구워져 나온 포카치아의 표면에 다시 올리브유를 쓱쓱 발라주세요. 금방 구워져 나온 포카치아에 올리브유를 바르면 보기에도 좋고 풍미도 더 좋아져요.
올리브 & 어니언 포카치아 완성. 울퉁불퉁 콕콕 박힌 올리브가 귀엽네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아주 부드럽고 촉촉하답니다. 올리브유도 듬뿍 넣고 겉에도 듬뿍 발라 줬기 때문에 풍미도 아주 좋아요. 게다가 또 올리브유를 찍어 먹잖아요. 짭쪼름한 올리브 포카치아도 맛있구요. 달큰하고 풍미가 가득한 어니언 포카치아도 맛있어요. 특히 올리브유와 발사믹식초를 찍어 먹는 그맛. 금방 중독 되실지 모르니 조심 하세요.
팁-주의사항
분량의 물을 다 사용하지 마시고 반죽의 되기를 봐가면서 물의 양을 가감해 주세요.

등록일 : 2007-12-23 수정일 : 2020-09-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5
파일첨부
소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코다리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열무물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김치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어묵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깍두기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매운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