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용 포도주가 있어서 돼지고기에 넣고 1시간 정도 재워 두었습니다. 남은 포도주 등도 좋고 없으면 맛술이나 청주(청하) 등등 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밑간한 돼지고기는 튀김가루를 골고루 묻힌 후 칼등을 이용해서 두들겨 주세요. 치즈를 넣을 것이기 때문에 얇게 미는 것는 중요합니다. 슈레드 피자치즈를 올려 주신 후 테두리 부분에 달걀물을 발라 반으로 접어 주세요. 튀길 때 치즈가 삐져 나올 수 있으니 끝 부분에 여유를 두시고 끝부분을 신경써서 붙여 주세요.
치즈를 넣은 돼지고기는 잘 풀은 달걀물에 퐁당 담갔다가 빵가루를 묻혀 주세요. 이렇게 하면 치즈 돈까스 준비는 끝입니다. 1개만 남겨 두고 나머지는 냉동실에 보관하셨다가 필요하실 때 꺼내어 튀겨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김치와 양파는 가늘게 채 썰어 주시고 청양고추는 어슷썰어 주세요. 다진마늘과 슬라이스 치즈 1장도 준비해 주세요. 색깔을 내기 위해 채선 당근 약간 준비했습니다. 뒤 늦게 준비해서 사진이 없네요.
멸치 다시마 육수도 준비해 주세요. 전 항상 대량으로 끓여서 냉동보관했다가 필요시 사용하고 있답니다.
냄비에 멸시 다시마국물을 넣고 고춧가루를 풀어 팔팔 끓여 주세요. 국물이 끓으면 김치, 양파, 다진마늘, 청양고추, 채썬 당근을 넣고 끓여 주세요.
국물이 끓을 동안 돈까스를 기름에 2번 튀겨 주세요.
쯔유나 가쓰오부시 장국, 또는 간장 등을 이용해서 간을 해 주세요. 일식에서는 쯔유를 많이 사용하는데 약간 단맛이 나는 간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