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는 먼저 물에 잠시 담궜다가 핏물을 살짝만 빼주시구요. 대파의 잎 부분만 준비해서 밑이 안타는 냄비에 물을 종이컵으로 1컵반 이나 2컵정도 넣으시고 파 깔으시고 그위에 고기를 엊으세요. 남은 파가있다면 고기 위에도 덮어주셔도 됩니다. 이렇게 해서 뚜껑을 덮고 처음부터 은근한 불에 40분 정도 푹~~ 익히시면 된답니다. 뚜껑을 열어보지 마시구요. 그냥 이대로 놔두셔도 안타거든요. 대파가 어느정도 돼지 잡내도 잡아주고 일부러 여러가지 재료 안넣고 고기를 익힐수있는 방법이랍니다.
새우젓 무침 만들어 놓으시구요.
무는 조금 굵직하게 채를썰어서 고춧가루를 2큰술 넣어서 빨간물을 먼저 들여주시구요. 무에 빨갛게 물이들었으면 무 반개, 쪽파 썰은것 두줌, 마늘 1큰술, 고춧가루 5 큰술, 소금 1큰술 반, 설탕 1큰술, 깨소금 2큰술, 생밤 3개, 대추 3개, 배 4분의 1 정도 쪽파는 5cm 길이로 썰으시고 밤은 곱게 채썰어주시구요. 대추는 돌려깍기해서 씨를빼고 곱게 채썰어 준비하세요. 배는 채썰어 넣으심 됩니다.
굴은 소금물을 약하게 만들어서 손으로 살짝 문질러 가면서 이물질 제거해주세요. 두어번 하셔야 합니다. 깔끔히 씻어서 준비해놓으시구요. 고기는 40분정도 폭~~~ 익히면 젓가락으로 고기를 푹~~찔러보세요. 젓가락이 쑤욱~~ 하고 들어가면 다 익은거에요. 그리고 이정도 익히시면 다 익어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드시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