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삼결살 장조림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ㅎㅎ 오늘은 삼겹살을 이용하여 장조림을 만들어 보았어요.
기름기가 많은 삼겹살로 장조림을?하시는분도 계시겠지만,
조리기전에 기름기를 쫘악 빼고..영양많은 마늘을 뜸뿍 넣어 맛을 업시켰답니다.^^
결과적인 맛이 담백하기까지 해요~ㅎㅎㅎ
밑반찬으로 잘 어울리는 삼겹살 장조림, 조리가 간단하고 쉬우니 만들어 보시길요.
마늘 1컵(마늘에 양은 기호에 따라 가감을 하시면 됩니다.)
[조림장] 간장 3~4숟가락, 후추가루, 맥주(or생수) 3분의2컵, 생강맛술 2분의1컵
* 생강 맛술이 없으면 생강즙1숟가락, 청주 2분의1컵, 설탕 2분의1숟가락으로 대신합니다
마트에 장을 보러 갔는데.. 허브향 맥주 시음회를 하더라고요.
순한맛이 향도 좋아 몇병 구입을 하였답니다. 연말에 손님이 와서 마시고..
먹다 남은 김빠진 맥주는 잘 모셔두었다가 돼지고기를 갊는데 사용을 하였답니다.
맥주를 이용하여 고기를 삶으면 잡내를 다 잡아주어 맛이 걸끔하고 고기도 부드럽답니다.
맥주가 없는 분은 ..냉수에 생강과 청주(물 1컵, 생강 1쪽, 청주 1컵)를 넣은 후에 삶아 주시면 됩니다.
마늘은 껍질을 벗기고 반으로 저며서, 기름을 두른 팬에 은근하게 익혀줍니다.
마늘의 색이 투명색으로 변할때까지 익혀주어야 존득한 마늘편이 된답니다.
데친 삼겹살과 쫀득하게 구운 마늘을 넣고 조림장을 넣어 .. 삼겹살을 조려줍니다.
파채는 물에 담구어 매운맛을 빼 준 뒤에 체에 받쳐 물기를 완전히 빼줍니다.
* 위에 조림장은 삼겹살 장조림이 짜지 않고 살짝 단 맛이 나는 맛이예요.
참고하시고.. 양념을 가감하여 개인의 기호에 따라 짠 맛과 단 맛을 조절하세요.
바글바글 잘 조려지고 있어요.
끓을때는 가끔 고기에 조림장이 잘 묻도록 가끔 저어주고
조림장이 거의 다 줄었을때.. 잘 저어가며 조림장이 다 없어지도록 조려줍니다.
마무리는 참기름 한방울과 깨소금으로~^^
또 다른 삼겹살 조림을 조시려면..♪ 압력솥으로 조리시간을 줄인, 부추샐러드 오겹살동파육
완성이 되면 파채를 깔고, 삼겹살 마늘장조림을 올려 주세요.
쫀득하게 잘 조려진 마늘은 .. 아이들이 잘 먹는 젤리같아요.
음..아마 마늘을 잘 안먹는 아이들에게 먹이기에도 무리가 없답니다.
그리고 잘 조려진 삼겹살은 ..느끼함은 전혀 없으며 잡내가 하나도 안나고 부드럽답니다.
보통 삼겹살을 조리면 질겨서 드시기에 불편하다고 하는데.. 이렇게 조림을 하면 부드럽게
드실 수 있답니다.* 더 부드러운 조림을 원하시면 살짝 두드린후에 포도씨유를 발라두었다가
조리를 하면 도움이 됩니다.
아이들에게 주시려면.. 파채는 생략하고.. 이대로 담아주면 됩니다.
밑반찬으로 준비하여도 좋습니다.
조리가 간단하니.. 삼겹살과 마늘, 파채의 궁합과 조화가 어떤지 직접 체험하여 보세요.
늘 감사합니다. ^^
등록일 : 2009-01-17 수정일 : 2015-07-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