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는 껍질을 제거하고 4등분한후 다시 3등분해서 12쪽정도 나오게 잘라준후 색이 변하지않게 물에 담가두세요. 다잘린 사과에 설탕을 골고루 뿌려주고 뚜껑을 덮은후 가스불을 제일약하게 놓고 가열해 줍니다. 사과를 졸일때 소금을 조금 넣어주면 사과에서 감칠맛이 나고 맛있답니다.
5분정도 지난 모습입니다. 거품이 보글보글 끓어 오르면서 사과의 색이 변하기 시작하면 뚜겅을 덮어 2~3분간 더 졸여 줍니다.
졸인후에 가스불을 끄고 냄비뚜겅을 덮어 그대로 두면 열기때문에 사과의 색이 더 투명해집니다. 투명해진 사과졸임을 식혀 두세요.
파이지는 커터기에 모든재료를 넣고 순간동작 버튼을 눌러서 반죽한후 비닐백에 넣어 냉장고에 30분 이상 휴지시켜 줍니다.
휴지시킨 반죽을 비닐백에 넣고 밀대로 밀어서 타르트팬에 팬닝해 줍니다.
포크로 파이가 익으면서 들뜨지않게 콕콕 찍어주세요.
실온에둔 크림치즈를 고무주것으로 부드럽게 섞어주고 계란(전란)과 우유를 넣고 섞어 줍니다. 이때 사과에서 나온 시럽을 두큰술 넣어 주셔도 좋아요.
섞인 필링에 생크림을 넣고 거품기로 휘핑해 주세요.
체친 박력분이나 콘스타치를 넣고 가볍게 섞어 줍니다.
이사진은 졸인사과를 넣고 베이크드 치즈케이크를 만드는 사진 입니다. 타르트엔 사과가 4개, 치즈케이크엔 사과2개가 적당 하더군요. 파이지를 깔아둔 타르트팬에 사과졸임을 올려주고 치즈필링을 부워주고 치즈필링위에 사과를 예쁘게 올려서 장식하고 예열한 180도 오븐에서 40분간 구웠어요. 과정사진을 찍었지만 찾지못해서 설명을 대신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