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
심플민
볼락조림 레시피 생선조림양념 볼락요리
진한 양념으로 맛있게 조림하면 더욱 맛있는 생선인 볼락은 뼈를 강화시키는 칼슘과 비타민D를 비롯하여 피부 건강을 위한 비타민B2 및 항산화 기능을 해주는 비타민E가 풍부한 생선입니다. 감칠맛 나는 진한 양념 더하여 칼칼하고 맛있게 조려내는 볼락조림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4인분30분 이내초급
[재료]
볼락생선 3 마리 , 무 150 g , 양파 1/2 개 , 대파 1/2 대 , 고추 1~2 개 , 물 200 ml
볼락조림에 들어갈 각종 야채를 준비해 줍니다. 생선조림에 함께하는 무조림 참 맛있지요^^ 무는 취향껏 더 넣어주셔도 좋아요. 고추는 청양고추, 홍고추 각 1개씩 넣어주었는데 매운맛을 내는 고추인지라 취향껏 고추의 양을 조절하여 준비합니다.
진간장 2 큰 술 참치액 1 큰 술 맛술 1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다진마늘 1 큰 술 생강청 1 큰 술 위 분량의 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어 준비합니다. 생선요리에는 생강을 소량 넣어주면 비린 맛을 잡아주면서 훨씬 맛있는 생선요리로 완성시킬 수 있는데요. 생강청 1 큰 술을 넣었지만 생강청 대신 매실액 1 큰 술과 생강즙 또는 생강가루 소량으로 첨가해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무를 냄비 바닥에 먼저 깔고 볼락을 올려줍니다.
다음 양념장을 부어주세요.
물 1컵 분량인 200ml도 함께 넣어주세요.
마지막 준비한 야채도 모두 넣고 중불에서 뚜껑을 닫고 15분~20분가량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중간에 양념을 끼얹어가면서 조려주면 더욱 좋아요. 마구 저으면 생선살이 부서질 수 있기 때문에 국물만 끼얹어주며 차분하게 끓여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양념장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맛있는 볼락조림 완성입니다. 비린 맛이 적은 생선인 볼락은 조림으로 할 때 더욱 맛있기 때문에 오늘은 맛있는 양념으로 조려내 온가족 맛있는 생선요리 즐겼네요. 제철 메뉴인 만큼 건강에 좋은 식재료가 없지요. 제철 생선인 볼락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생선요리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