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446
상품목록
main thumb
콩설기

오징어 실채 볶음 만드는 법 집밥 먹을 땐 마른 반찬이 꼭 있어야지

냉장고에 마른 반찬 한두 가지쯤은 있어야 반찬 걱정을 조금 덜하게 되죠. 진미채 오징어도 맛있지만 그것과는 다른 식감과 맛을 가진 오징어 실채는 딱딱하지 않고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아서 누구나 좋아할 반찬이라 좋기도 하고 만들기 쉬운 마른 반찬으로 자주 만들게 되는 효자 반찬이라고 해도 될 것 같아요. 오징어 실채 볶음 만드는 법은 5분도 걸리지 않으니 반찬 만드는 게 걱정이시라면 바로 사 오셔도 좋겠습니다.
5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징어 실채는 실처럼 가늘게 찢어놓은 오징어에요. 처음 봉투에서 꺼내 보면 달라붙어 있는 게 많거든요. 그래서 손으로 엉키지 않게 풀어 주시는 게 좋답니다.

풀어 준 오징어 실채는 먹기 좋게 가위로 듬성듬성 잘라 주세요. 안 그러면 먹을 때 불편하거든요.

주방가위

프라이팬에 오징어 실채를 넣어 주고 먼저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상태에서 볶아 줍니다.

프라이팬

얇기 때문에 금방 타버릴 수 있어 꼭 불은 약하게 켜 주시고 계속 저어 가며 2-3분 정도만 볶아 주세요. 오징어의 비릿한 냄새가 날아가도록요.

요리스푼

여기에 식용유를 4T 넣고 볶아 줍니다. 오징어 실채가 식용유에 코팅이 된다 생각하고 골고루 볶아 주세요.
약한 불에서 조금만 볶아도 금세 꼬불꼬불해지고 색이 갈색으로 변하는 걸 볼 수 있어요.
프라이팬 바깥쪽에서 간장 2T를 둘러 주고 간장이 골고루 섞일 수 있도록 볶아 주세요. 이때 나무젓가락을 사용하는 게 좋아요. 주걱을 사용하면 엉켜 있는 오징어 실채 때문에 골고루 잘 섞이지 않거든요.
간장이 골고루 섞였다면 불을 끈 후 올리고당 3T, 마요네즈 2T를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간을 보시고 올리고당을 조금 더 추가하셔도 좋아요. 저는 많이 단 건 싫어서 3T만 넣었습니다. 마요네즈를 넣으면 고소한 맛도 나고 오징어 실채끼리 달라 붙는 걸 막을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깨를 뿌려 주면 완성~

접시

등록일 : 2024-04-16 수정일 : 2024-04-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에그샌드위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수제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튀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가슴살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엔나소세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사과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