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52
상품목록
main thumb
싱글의한끼

[루꼴라토르티야피자] 또띠아 피자 만들기

흔히 또띠아라고 부르는 토르티야(tortilla)는 메소아메리카 지역의 납작빵이죠. 무발효로 만들며 전통적으로는 옥수수 토르티야를 먹었지만 밀 토르티야도 많이 먹는다고 하네요. 요즘은 마트든 온라인에서든 토르티야 구하기는 아주 쉬워서 다양한 활용법이 나와있는데 저는 제 방식으로 토르티야 피자 만들어봤어요.
1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토르티야 피자에 들어갈 재료들을 한데 모아 준비해 볼까요? 좋아하는 다른 속재료를 첨가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양송이 1개를 채 썰고, 슬라이스 올리브와 양파 정도를 준비했어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

저는 15cm짜리 토르티야를 준비했구요, 토르티야는 생각보다 얇아서 한 장으로 피자를 만들면 잘 찢어져요. 그래서 생각해낸 방법이... 토르티야와 토르티야 사이에 마요네즈와 적당량의 모짜렐라치즈를 얹어 접착제 역할을 하게 하는 거예요. 이렇게 하면 오븐에 구을 때 치즈가 녹으며 찰싹 잘 달라붙고 훨씬 고소하고 맛난 피자가 만들어지죠.
모든 재료를 준비해 두었기 때문에 토핑은 어려울 게 없어요.
2장이 겹쳐진 토르티아 위에 토마토 소스부터 잘 펴발라 줍니다.
(양은 취향것)

티스푼

토마토소스는 간을 한다 생각하고 1tbsp만 발라주었고 준비한 재료들을 듬~뿍 올려주었어요. 레시피에 나와 있는 것 외에 좋아하는 다양한 식재료들 올려주셔도 좋아요.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이렇게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올라가야 토핑이 제대로 된 거겠죠? 저는 팬 바닥까지 줄줄 흘러내릴 치즈를 상상하며 기분좋게 마구마구 쌓아올렸어요! ㅎㅎ
이제 예열한 오븐에 190℃에서 10분간 구워주세요. 굽는 온도나 시간은 오븐마다 다르니 모짜렐라가 노릇해질 정도 온도와 시간이면 됩니다.

오븐팬 , 오븐

아무래도 피자 1판 크기가 겨우 15cm라 뭔가 부족하죠?? 다 굽고 이렇게 루꼴라를 듬뿍 올려 반으로 접어주었어요 :)

접시

한 입 베어무니... 고무줄처럼 늘어나는 치즈와 루꼴라 향이 아주 환상의 조합...♡ 이렇게 드시면 내용물도 흘러내리지 않고 좋아요. 접어서 먹는 게 깔끔하기도 하지만 피자는 역쉬 손으로 먹어야...ㅎㅎ
팁-주의사항
토르티야는 2장을 마요네즈와 치즈로 붙여 겹치면 찢어지지 않고 더 맛있어요 ^.~

등록일 : 2024-04-14 수정일 : 2024-04-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싱글의한끼

요리하는 디자이너이자 혼밥러! 건강한 한끼 레시피로 집밥 일기를 쓰고 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세발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취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루치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청경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