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177
강철새잎
#냉동해물요리 #해물짜장만들기 #해물짜장소스만들기 #짜장가루 #짜장소스 #검은콩장
냉동해물과 양파 듬뿍 넣고 다짐육을 넣어서 만든 해물짜장입니다. 해물짜장으로 새우볶음밥 소스로 활용하고, 거기에 라면사리를 넣어서 볶음짜장으로 탄생시킬까 합니다. 간단하게 만든 해물짜장에는 양파, 다짐육, 냉동해물이 기본재료로 들어가고, 거기에 검은콩장, 짜장가루, 카라멜소스, 치킨스톡이 들어가서는 진한 맛을 내어 주었습니다. 느끼한 맛을 감싸주는 레드페퍼홀도 넣어서 칼칼한 해물짜장이 되었습니다.
돼지고기 다짐육을 넣어서 볶아 줍니다. 회색빛이 될때까지 볶는데 서로서로 뭉쳐지지 않도록 풀어가면서 볶아 줍니다.
회색빛이 돈 돼지고기에 양파를 넣어 줍니다. 양파는 다지지 않고 조금은 잘게 썰어 주었습니다.
냉동해물을 넣어 주고는 매콤한 맛을 위해서 레드페퍼홀과 잡내를 잡기 위해서 고량주나 소주를 넣어 줍니다. 같이 잘 센불에서 볶아 줍니다.
골고루 잘 섞여서 볶아졌다면, 검은콩장과 치킨스톡을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검은콩장은 중국소스 중에 하나 입니다. 원래는 황두장을 넣는 것이 좋지만 없어서 검은콩장으로 대체했습니다. 이연복셰프의 레시피대로 ^^
소스가 잘 골고루 섞어졌습니다. 중식은 무조건 센불입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짜장가루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는 골고루 섞어가면서 볶아 줍니다. 너무 물기가 없어서 볶기가 힘들다고 생각이 드시면 기름을 조금더 추가로 넣어 주셔도 됩니다.
물을 부어 주고는 센불에서 팔팔 잘 저어가면서 끓여 줍니다. 짜장가루에는 전분기가 있어서 따로 전분물을 넣지 않아도 걸쭉한 상태가 됩니다. 카레가루처럼요.
걸쭉하고 진하면서도 단맛도 돌고 짠맛도 돌고 거기에 칼칼한 맛이 도는 짜장소스는 완성되었습니다. 이 해물짜장으로 맨밥 위에 올려서 먹으면 짜장밥이 되는 것이고 면을 넣어서 볶아내면 볶음짜장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볶음밥 위에 소스로 올려서 먹으면 중식당에서 시켜서 먹는 볶음밥소스가 됩니다.
일단, 짜장소스를 완성그릇에 담아 주었습니다. 해물짜장 완성입니다. 여기에 라면사리를 넣으면 후루룩 후루룩 짜파게티보다 몇배는 맛있는 볶음짜장이 되겠죠.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