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506
써지니
감자볶음 만드는법 감자채볶음
한 두끼 밑반찬으로 간단하게 만든 감자채볶음이에요. 처음에 간을 평소대로 먹던대로 했더니 나중에 차가워지니 약간 더 싱거워졌지만, 가볍게 밑반찬으로 3번 정도 먹었어요.(평소 싱겁게 요리를 하기 때문에 마지막에 맛을 보고 부족한 간은 입맛에 맞게 양념을 추가로 넣어주세요)
▶냄비에 물 600ml와 굵은소금 0.5큰술을 넣고 센불에서 물을 끓여줍니다.(감자를 볶기 전 소금물에 데쳐주면 감자가 단단해지면서 부서짐이 덜 하면서 볶아주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
물 600ml, 굵은소금 0.5큰술
▶물이 끓어오르면 채 썬 감자를 넣고 뒤적여줍니다.
▶감자를 넣고 뒤적여주다가 후루룩 물이 끓어오르면 가스불을 끄고 채반에 옮긴 후 흐르는 물에 감자를 헹군 후, 물기가 빠지게 담아줍니다.
▶볶음팬에 감자와 포도씨유 3큰술을 넣고 가스불 중간불에서 잠시 그대로 둡니다.
감자, 포도씨유 3큰술
▶불을 올린 상태에서 기다리면 팬에서 치지직 소리가 나기 시작하면 감자를 1분 정도 볶아줍니다.
▶1분 정도 감자를 볶은 후, 채 썬 당근 31g을 넣고 당근이 익을 때 까지 중간불에서 3-4분 정도 볶아줍니다.
▶시간이 지나서 감자와 당근이 익었는지 드셔보시고 간을 맞춰줍니다.
당근 31g
▶감자와 당근이 익었으면 소금 0.25큰술을 넣고 뒤적여 볶아주다가 맛을 본 뒤 싱거우면 소금을 추가하여 간을 맞춰줍니다.(개인적으로 냉장 보관을 하였다가 감자볶음을 먹어보니 평소 먹는 것보다 더 싱거워졌으니 소금 0.25큰술보다 살짝 더 넣어주세요)
소금 0.25~0.3큰술
▶간이 맞춰졌으면 쫑쫑쫑 썬 쪽파 4g을 넣고 뒤적인 후 가스불을 꺼 줍니다.(쪽파가 없으면 대파를 쫑쫑 썰어 넣어도 상관없어요)
쫑쫑쫑 썬 쪽파 4g
▶마지막으로 후추와 통깨를 뿌린 후, 뒤적여주면 감자볶음 만드는법 완성입니다.^^
후추, 통깨
▶감자를 볶을 때 번거롭더라도 뜨거운물에 한 번 데쳐서 볶아주면 감자가 단단해지면서 부서짐이 덜 한 점 참고해주세요.
▶후추는 통으로 된 걸 그라인더에 갈아서 넣어주는게 감자볶음 맛의 풍미가 더해지니 참고해주세요.(개인적으로 일반 후추를 넣었어요)
▶스팸이나 베이컨 등 다양한 재료를 넣고 감자와 함께 볶아주셔도 맛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