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72
상품목록
main thumb
은하계맘

식혜 만들기 엿기름티백과 전기밥솥만 있으면 요린이도 성공백퍼!

조금 있으면 설명절이 다가오는데요 명절음식으로 빠질 수 없는게 바로 전통음료 식혜 아닐까요? 한국 전통 디저트하면 바로 떠오르는 식혜~ 어려울것 같지만 전기밥솥과 엿기름 티백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뚝딱 만들 수 있어요. 진짜 너무 쉬우니까~ 많은 분들이 해보셨으면 하는 마음에 소개해봅니다.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고두밥 짓기 쌀은 씻은 후 불리지 않고 바로 내솥에 넣고 물을 평소보다 조금 덜 잡아서 고두밥을 지어요. 고슬고슬하게 밥이 잘 지어졌죠? 밥을 절대로 질게 지으면 안됩니다. 고슬고슬해야지 나중에 식혜밥의 식감이 좋아요.
그리고 요즘은 엿기름 티백이 나오더라고요. (저는 이마트에서 구했어요.) 티백을 이용해서 만들어도 아주 맛나게 잘 되더라고요. 다만 고르실때에 100% 보리로 만들어진건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내솥에 물, 티백 4개를 넣고 보온 상태에서 4~8시간 가량 기다립니다. 원래 제품 레시피에는 4리터로 되어있지만 그건 밥솥의 사이즈에 따라서 다를것 같아요. 저는 3리터 남짓 넣었어요. 그래서 위의 주재료에 물 3~4리터라고 표기한거예요. 6시간 정도 기다리니까 밥알이 동동 잘 떠오르더라고요.^^
밥알이 동동 떠오르면 엿기름티백은 건져서 버리고 냄비로 내용물을 옮겨요.
설탕 2/3컵을 넣고 센불에서 5~10분가량 팔팔 끓여줍니다. 구수하면서도 달달한 엿기름의 향기가 집안에 가득 퍼지니까 기분이 넘 좋더라고요.^^ 아참~그리고 이때 저민 생강 몇조각 넣으면 향과 맛이 더 풍부해집니다.
완성된 sweet rice drink 는 물병에 담아서 냉장고에 보관 후에 시원하게 드세요.

등록일 : 2021-02-06 수정일 : 2021-02-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은하계맘

요리 블로거 10년차, 푸드인플루언서 은하계맘이예요~

댓글 0
파일첨부
굴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쌈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만두전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자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배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게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개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