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불고기감입니다. 양념을 해 줍니다. 다진마늘, 다진생강, 멸치액젓, 후추, 바질가루, 숯불향고기소스, 맛술을 넣어서 조물조물 골고루 양념이 스며들도록 무쳐 주면서 치대어 줍니다. 불고기감은 얇게 되어 있기 때문에 겹겹이 붙어 있습니다. 그러니 일일이 붙어 있는 고기를 떼어 내면서 양념에 무쳐 주세요.
양념에 재워 놓고 1시간 정도 숙성을 시켜 줍니다. 그럼 좀더 연하고 양념이 잘 베어 있는 돼지불고기를 드실 수 있습니다.
양념돼지고기는 일단, 에어프라이어에 넣고는 구워 줍니다. 구워지는 동안에 곡물치아바타를 편으로 갈라서는 달궈진 팬에 살짝 따뜻할 정도로만 구워 줍니다.
구워진 곡물치아바타 안쪽 한쪽면에 발사믹글레이즈를 발라 줍니다. 너무 많이 바르지는 마시고요.
그리고 양상추를 올려 놓아 줍니다. 양상추가 많으면 많을수록 아삭아삭하고 더욱 맛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구워낸 양념돼지불고기입니다. 토치를 이용해서 살짝 한번더 불맛을 내어 줍니다.
양상추 위에 푸짐하게 양념돼지불고기를 올려 줍니다. 그리고 소스로 숯불향고기소스를 뿌려 줍니다. 그럼 더욱 숯불향이 나면서 훈제향도 나게 됩니다. 숯불향고기소스가 없으시면 바베큐소스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오이를 올려 줍니다. 오이는 그냥 편하게 길쭉하게 썰어서 한번에 올려 주셔도 되고요. 어슷하게 썰어서 켜켜히 올려 주셔도 됩니다. 오이도 상큼한 맛을 내어 주면서 신선함을 주게 됩니다. 양상추와 함께요. 고기도 많이 넣었지만 오이와 양상추도 제법 많이 넣어 주었습니다.
마치 베트남에서 먹었던 숯불향이 물씬 나는 반미를 먹는 기분이 드는 양념돼지고기불고기를 넣어서 만든 반미이자 양념돼지불고기 샌드위치 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