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쌀 250g
쌀을 볶는 과정에서 수분이 날아가 무게가 줄기 때문에 20g은 넉넉하게 준비해놨어요.
타르트지30g+누룽지생크림50g=80g이상의 쌀을 볶아주세요.
체에 받쳐 아래 마른 행주나 키친타올에 몇번 두드려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볶을 때 처음은 센불로 수분을 날려주시고 약불로 줄여 볶아줍니다. 끝까지 센 불을 유지하면 쌀알이 작아 안 익은 알갱이와 타는 알갱이의 편차가 커져요.
볶은 쌀30g
최대한 곱게 갈아주세요. 입자가 크면 성형할 때 반죽이 갈라지기도 쉽고 식감이 좋지 않아요.
박력분110g, 슈가파우더30g
저는 반죽하기 편하도록 실리콘 매트 위에서 작업했지만 믹싱볼에서 충분히 가능합니다.
볶은 쌀 가루30g, 버터 60g
버터는 꼭 차가운 버터를 사용해야 나중에 타르트의 식감이 바삭해져요.
버터를 콩알만한 크기로 다져 겉을 밀가루 코팅 시켜준다는 느낌으로 반죽하면 됩니다. 반죽을 다지지 않고 치대게 되면 글루텐이 생겨 식감이 바삭해지지 않아요.
달걀25g
저는 수분이 많은 흰자 보다는 노른자 위주로 사용했습니다.
글루텐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치대는 과정은 최소화 해주시고 반죽을 밀대로 밀어펴는 이유는 냉장고의 차가운 냉이 반죽에 고루 받도록 하기 위해서에요.
쌀70g, 물70g
생크림200g, 우유50g
열심히 젓지 않으면 쌀이 바닥에 눌어요. 어느정도 온도가 올라갔다 싶으면 끓어오르지 않아도 불에서 내려줍니다. 쌀에 포함된 전분 때문에 너무 오래 불에 올려 놓으면 농도가 되직해져요.
노른자1개, 설탕80g
버터20g
필링을 사용하기 전 충분히 식혀주세요.
반죽이 잘 찢어질 수 있어 냉장고에서 나온 직후의 차가운 상태에서 작업하는게 가장 좋아요.
표면이 바글바글 끓어올라도 괜찮으니 안심하세요.
나온 직후에 바로 틀에서 분리하면 아직 단단하게 굳지 않아 타르트가 잘 깨져요.
설탕50g, 물50g, 볶은 쌀50g
약불
사진처럼 큰 기포가 방울방울 터질 농도까지 젓지 않고 끓여주세요.
생크림200g, 시럽40g
타르트가 뜨거우면 생크림이 녹아요. 저는 크림을 짠 후 콩가루를 뿌려주었으나 볶았던 쌀가루를 뿌려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등록일 : 2020-09-11 수정일 : 2020-09-2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