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3,613
예은예슬맘
김 굽기, 생김 굽는 방법, 집에서 김 굽기
김 굽기, 생김 굽는 방법, 집에서 김 굽기, 매일 도시락김 사 먹을 줄만 알았지, 생김은 그냥 정말 처음 구워봤어요. 시어머니께서 부산 다녀오셔서 사다 주신 김.. 돌김이네요. 집에서 한번 구워봤습니다. 제가 어릴 적 저희 친정 엄마께서 많이 구워 주셨던 추억의 음식인데, 굽는 건 어렵지는 않은데 왜 이리 귀찮은지,,,, 그래도 집에서 직접 구운 김이라 더 고소하고 맛있네요.
김은 돌김과 파래 김이 있는데요. 돌김이 구멍도 뻥뻥 뚫려서 더 고소하고 두꺼워요. 도시락김은 형태가 고른 파래 김이 대부분인듯해요.
도마 두 개에서 먼저 따로, 김을 기름을 발라주면 금방 쉽게 구울 수 있으니 꼭 도마나 쟁반을 하나 더 꺼내고, 기름을 발라둔 쪽, 구운 김을 구분하면 좋아요.
약불에서 기름 바른 면을 프라이팬에 닿도록 두고 앞뒤 뒤집어가면서 구우면 됩니다.
뿌리면서 소금도 톡톡 뿌려주고, 지인분이 알려주더라고요. 긴 구울 때, 뒤집게를 이용하여 눌러주면 잘 펴져서 더 골고루 쉽게 구울 수 있다고 해서 그대로 펼쳐 주었습니다. 파는 김은, 기름도 많고, 소금도 많죠? 앞뒤 뒤집어서 약불에서 굽고, 이때 센 불은 김이 금방 탈수 있어요. 저는 인덕션이라서 15단계 중 5단계에서 구웠습니다. 김구를 때, 불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듯해요.
구워진 김은 세워서 소금을 털어주면 좋아요. 그리고 싱겁다 싶으면 먹을 때, 살짝 뿌려줍니다. 10장 정도 구웠는데요.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김은 구워서 포개어서 반 잘라주고, 4등분 내어 주었는데, 길이가 조금 길어 허 한 5등분 정도로 잘랐습니다.
집에서 구운 김은 방습제가 따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눅눅해질 수 있어요. 1묶음씩, 모아서 비닐봉지에 포장하고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넣어서 통에 보관하면서 먹을 때 한 봉씩 뜯어 먹으면 눅눅하지 않고, 고소한 김을 맛볼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고, 집에서 구운 맛있는 김.. 한번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