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해초샐러드 1팩을 뜯어서 볼에 담아 주세요. 여러가지 해초들이 들어가져 있는데 일단 톳이 보이고요. 미역줄기도 보이고요. 그리고 다시마, 한천, 가사리 등이 들어가져 있어요. 거기에 양념으로는 식초, 참깨, 설탕, 참기름, 소금이 들어가져 있으니 새콤달콤한 맛이겠죠. 양념이 충분히 들어가져 있어서 따로 양념을 넣으실 필요는 없고요. 다른 채소를 넣어도 충분히 간이 맞더라구요.
함께 버무려 줄 파프리카를 채썰어 준비합니다. 색을 맞추기 위해서 노랑색과 빨간색을 선택해서 채썰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양파도 채썰어서는 찬물에 잠시 담궜다가 알싸한 맛을 빼주신 후에 같이 해초와 파프리카와 함께 볼에 담아 줍니다.
그리고 톡쏘는 맛을 추가하기 위해서 연겨자를 넣어 주었습니다. 1작은술 정도면 충분하겠죠. 만약 알싸한 맛을 더 내고 싶으시면 더 추가하시거나 매콤한 맛을 추가하시고 싶으시면 청양고추를 썰어서 넣으셔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통깨 솔솔 뿌려서 살살 버무려 주시면 끝이지요. 보통 고기랑 같이 먹어도 좋고요. 아니면 일본식 이자카야처럼 안주로도 즐기실 수 있지요.
수북하게 완성접시에 담아서 상큼하게 샐러드로도 즐기셔도 좋아요. 간단하게 해초샐러드를 이용해서 알록달록하고 알싸한 맛을 추가해서 완성했습니다.
소스를 직접 만드시려면
식초 1 : 설탕 1 : 물 1의 비율로 섞어서 연겨자 1작은술을 넣으시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