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9,029
쉐프cookie
진한 육수 맛이 일품인 베트남 쌀국수 만들기
베트남 쌀국수의 종류는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고 합니다 하나는 오늘 올릴 소고기육수로 만든‘퍼보(Pho bo)’이고 또 하나는 닭육수로 만든 퍼가(Pho ga)입니다. 주로 베트남 남부 사람들은 퍼보를 즐기고 북부 사람들은 퍼가를 먹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베트남 쌀국수와 태국 쌀국수의 차이점은 태국 쌀국수는 베[트남 쌀국수에 비해서 향이 강하고 아주 자극적인 맛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는 태국보다 깔끔한 베트남 쌀국수가 더 입에 맞을 듯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쌀국수 전문점은 베트남 쌀국수를 선호하죠. 오늘은 국물 맛을 시원하게 내기 위해 약간 코리아방식을 곁들여서 깔끔하고 향이 좋은 쌀국수 육수의 맛과 개운하고 시원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레시피를 공개하겠습니다. 사실 저도 쌀국수 육수는 이번이 처음 만들어 본 거라 5번정도 실패를 격고 나름대로의 레시피를 만들어 내었습니다~오늘 올릴 레시피는 조미료없이 아주 시원하고 깔끔한~육수랍니다.
먼저 양지는 기름을 제거하고 물에 두시간 정도 담궈서 핏물을 빼 줍니다. 그리고 끓는물에 5분정도 삶아서 물을 버리고 다시 물을 받아서 삶습니다. 이 때 정향과 통후추, 계피대, 생강, 셀러리, 월계수잎을 함께 넣고 1시간정도 끓입니다. 그리고 다시마와 멸치다시물을 넣고 양지고기가 부드럽게 익을 때까지 푹 끓여주세요. 다시마는 한 10분정도 우려내고 난 뒤에 건져내어주세요. 끓이는 도중에 물이 너무 졸면 물을 중간에 더 첨가하시면 됩니다. 충분히 고기가 부드러워지면 간장과 소금 설탕을 넣어서 간을 맞추시면 됩니다.
간장량은 국물색이 살짝 흑빛이 감돌정도만 넣으시구요. 나머지 간은 소금으로 맞추세요. 그리고 설탕은 국물이 달지않고 감칠맛이 살짝 돌 정도로 간을 맞추시면 됩니다. 2시간 30분 우려내고 마지막으로 간을 맞춘 후의 국물색입니다. 간장을 넣으실 때 이 정도 색이 나올 만큼만 넣어주세요.
쌀국수 면은 먼저 물에 삶아서 익힌 다음에 채에 걸러서 찬 물에 한번 씻어주세요. 삶은 면 그대로 국물에 넣으면 쌀국수 특유의 냄새가 나서 국물 맛이 안좋아집니다. 면을 찬물에 씻은 후에 다시 끓는 국물에 넣고 면을 좀 뜨겁게 데워준 후에 그릇에 담고 국물을 붓습니다.
마무리로 곁들인 숙주와 잔파 고기등을 올려서 취향에 맞는 소스를 넣어 드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소스 안넣고 국물 그대로 먹는게 맛있네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