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과 초록통쌀은 7:3 의 비율로 넣어 일반 밥 짓듯이 드시면 됩니다. 첫번째 물은 얼른 버리고 서너번 씻어 주시고 30분간 불려줍니다. 불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꼭~~~ 통곡물이다보니까요.
뚝배기에 초록통쌀밥을 하시면 보온력이 좋아서 밥이 잘 됩니다. 쌀을 담고 물 3컵을 부어주었습니다. 냄비밥이나 뚝배기밥이 어려우신 분들은 전기 밥솥이나 전기 압력밥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스레인지에 뚝배기를 올리고 뚜껑을 닫아줍니다. 전 열에 강한 코렐 접시를 올려주었습니다. 불은 처음부터 끝까지 약불로 하여 익히면 불조절 필요없이 편안하게 밥을 지을 수 있습니다. 끓기 시작하여 밥물이 끓어 넘치면 접시를 약간만 열어두고 밥물이 다 없어지면 접시를 다시 닫아줍니다. 이 때부터 10분 정도 뜸을 들이고 밥을 완성합니다.
초록통쌀밥이 완성되었습니다.
누룽지는 끓는 물을 부어서 누룽지밥을 드셔도 좋답니다.
후리가케를 준비하시구요. 멸치와 김, 야채 등등이 들어가서 영양면에서도 좋답니다.
진미채를 가위로 잘게 잘라둡니다.
초록통쌀밥을 한 공기 넣고 후리카케 3큰술을 넣어 버무린 다음 참기름 1큰술을 넣어줍니다. 참기름을 넣어야 삼각 김밥틀에서 붙지 않고 쏙 잘 빠집니다. 물론 맛도 좋구요.
양념밥이 일단 완성되었습니다.
후리카케를 넣은 밥을 삼각김밥틀에 넣고 짧게 자른 진미채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다시 후리가케 밥을 넣어주고 뚜껑으로 꾹 눌러줍니다. 밥을 빈틈없이 넣고 꾹 눌러주어야 모양이 잘 나옵니다.
삼각김밥용 틀을 벗겨주면 됩니다.
완성한 삼각김밥에 김밥용 김을 잘라서 손으로 집기 좋게 붙여줍니다.
초록통쌀 삼각김밥이 완성되었습니다. 후리가케가 들어가서 간도 잘 맞고 초록통쌀로 인해 약간의 향도 있답니다. 디저트로 사과도 드시구요.
초록통곡물(Green whole grain) 은 곡물에 클로로필(엽록소) 이 함유된 상태에서 수확하여 증숙을 거친 후 가공한 녹색을 띤 기능성 곡물입니다. 겨층과 씨눈이 살아있으며, 일반 곡물에 비해 당질(당분)이 낮아 당뇨 질환 예방 효과가 있으며, 클로로필이 함유된 관계로 항산화방지 및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 C와 비타민B1 등 일반 곡물보다 다양한 기능성 물질을 함유한 웰빙 곡물입니다. 황숙기에 수확한 기존의 현미, 통보리, 통밀보다 소화가 비교적 잘되고 씹는 촉감과 맛이 뛰어나 어린이나 노약자도 즐겨 먹을 수 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