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은 밑간양념(향신즙, 소금과 후추)에 재워놓고.. 어묵은 끓는 물에 한번 데쳐주세요.. 밑간한 닭가슴살을 블렌더에 먼저 갈고.. 이어서 견과류를 넣어 곱게 갈아주세요. 견과류가 살짝 씹힐 정도로만 갈아줍니다. 씹히는 식감이 좋거든요. 데쳐낸 어묵에 밀가루를 한 쪽면에 바르고.. 그 위에 갈아놓은 닭살을 발라줍니다. 닭살을 바르기 전에.. 미리 똑같이 4등분으로 나눠놓기 시작하는게 좋아요. 그래야 일정한 크기가 나오거든요.
돌돌~ 말아줍니다. 어묵이 펴지지 않고 꼭 오무리도록 요지를 끼워주세요. 전자렌지용기에 아랫쪽에 물을 조금 붓고.. 접시에 담은 어묵롤을 3분간 익혀줍니다. 보통의 어묵의 경우 밀가루나 전분이 들어가 어묵이 사정없이 부풀어 오릅니다. 그러나 순살어묵은 생선살이 80% 이상이라 그닥 많이 부풀지 않고 얌전하게 익습니다. 속에 있는 닭가슴살은 모두 다 잘 익을거에요. 그리고 깐풍소스를 준비합니다.
준비한 향신 채소는 잘게 썰고.. 분량의 액체소스는 한 그릇에 모두 담아놓습니다. 전자렌지에서 익힌 견과류 닭가슴살어묵은 요지를 빼고 한 입 크기로 썰어놓아요.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향신채소인 다진 마늘, 다진 생강, 다진 파, 건고추를 약한 불에서 달달 볶다가 액체 소스를 모두 부어줍니다.
불의 세기를 중불로 올려 수분을 날려주면 소스가 걸쭉해지면서 깐풍소스가 완성됩니다. 접시에 어묵롤을 가지런히 담고..깐풍소스를 위에 뿌려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