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2,778
상품목록
main thumb
사과향기

기름기 쫙빠진 통삼겹살구이

신랑 생일에 삼겹살이 먹고 싶다고해서 통삼겹살구이를 했어요. 보통은 그냥 삼겹살 사다가 구워 먹는데 기름을 쫙 빼고 담백하게 먹고자 통삼겹살로 구웠답니다. 굽는내내 기름이 얼마나 뚝뚝 떨어지든지 그걸보니 왠지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네요. 시간이 좀 걸리긴 하지만 그럴만한 가치는 있는 것 같더라구요. 통삼겹살은 와인에 숙성시켜서 굽기도 하는데 울신랑 입맛이 그걸 받아들일지 살짝 걱정돼서 걍 오리지널 삼겹살 맛으로 구웠습니다. 간편하기도 하구요.
4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통삼겹살에 칼집을 격자무늬로 넣어서 화이트와인과 소금, 후추를 섞은 밑간에 1시간 재어둡니다. 위에는 월계수잎을 올려주구요. 화이트와인이 없으면 청주에 하셔도 됩니다. 그것도 없으면 소주, 맛술 등오로 하시구요.
다 재워졌으면 호일 두겹을 통삼겹살에 싸고 밑부분에 구멍을 몇 개 내줍니다. 열기도 잘 들어가고 기름도 빠지라고 뚫었어요.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컨벡션 기능으로 40분 굽습니다. 기름이 많이 빠지니까 설겆이 하기에 좋으라고 오븐팬에 호일을 깔아줬어요. 밑에 기름이 고여서 타요.

오븐

그리고 다 굽히면 조심해서 호일을 집게로 벗기고 180도로 10분 더 구워주세요. 어느정도 다 익었지만 수육 느낌이라서 직화구이 느낌을 살리고자 다시 구워줬어요. 구울 때 한 두번 고기를 뒤집어 위치를 바꿔주세요. 오븐마다 사양이 다르니까 시간과 온도는 가감해 주세요. 참고로 전 컨벡스 전기오븐 L9282W 모델을 사용합니다.
다 구워지면 먹기좋게 썰어서 파채나 각종 야채 등과 드시면 됩니다. 전 돼지고기와 잘 어울리는 부추 무침을 준비했어요. 부추 무침은 먹기 직전에 부추와 위의 양념을 무쳐서 내면 됩니다. 먼저 양념장을 만들어서 부추와 살짝 섞어주세요. 너무 버무리면 부추가 상하고 풋내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통삼겹살구이를 상추나 무쌈에 싸서 신나게 드시면 됩니다.

등록일 : 2009-11-05 수정일 : 2016-02-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2
파일첨부
고사리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열무비빔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갈비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파두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쫄면양념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까르보나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주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