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6
심플민
베이컨새우볶음밥 만들기/ 계란새우볶음밥 굴소스볶음밥 레시피
탱글탱글하면서 단백한 맛이 일품인 새우와 고소하면서 짭짤한 감칠맛이 나는 베이컨으로 아이들 방학 한 그릇 식단 메뉴로 베이컨새우볶음밥 맛있게 만들어 보았어요. 손질 새우를 사용하여 별다른 작업 없이 볶아내기만 해도 되니 좋고요. 아이들 입맛에 맞는 굴소스 베이스의 볶음밥이라 한 그릇 뚝딱 바로 비워내는 메뉴랍니다. 여기에 아이들이 평소 즐겨 하지 않는 각종 야채를 잘게 썰어 볶으면 다양한 야채도 섭취시킬 수 있기에 참 좋아요.
기름 소량 둘러 파기름 내준 뒤 달걀 풀어 달걀 스크램블까지 더해 야채와 새우 달달 볶아주고요. 다음 밥과 함께 굴소스로 간을 맞춰 고소하게 참기름으로 마무리하면 누구나 맛있게 인기 만점 볶음밥을 완성할 수 있어요. 냉동 새우살을 구매해두고 냉장고에 두어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어서 참 좋은데요. 그중 아이들이 볶음밥을 가장 좋아하여 새우살 듬뿍 넣어 종종 만들어 주고 있어요. 양파, 당근, 호박 등 다양한 채소까지 듬뿍 넣어 영양 한 끼 쉽고 간단하면서 맛있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그럼 이렇게 먹음직스러우면서 전문집 부럽지 않은 비주얼로 세팅되어요. 마지막으로 깨 솔솔 뿌려 마무리해줍니다. 방학을 맞은 아이들 점심을 위한 메뉴였지만 제가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김치 척척 얹어 먹으니 꿀맛이더라고요. 이렇게 별다른 반찬 없이도 김치 하나 꺼내면 술술 넘어가는 한 그릇 식사로 간단하면서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야채를 잘 먹지 않는 저희 집 아이들을 위한 볶음밥이기도 하고요. ^^ 새우는 다져 넣어도 좋지만 한입 먹을 때마다 탱글탱글하게 씹히는 새우 맛을 아이들이 좋아하여 그대로 풍성하게 넣어 볶아준답니다. 별다른 양념재료 없이도 굴소스 하나로 전문집 볶음밥 부럽지 않게 완성할 수 있는 베이컨 새우볶음밥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