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43
김진옥요리가좋다
미역국에 건더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미역무침 건강한반찬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요즘 너무 더워서 국끓이기는 싫고~ 그렇다고 냉국은 너무 자주 만들어서 싫증이 나고요~ 미역국을 끓일까 하다가... 제가 미역국을 끓이면 거의 건더기만 건져 먹는 사람이다보니... 예전에 여러분께 소개한적이 있는 미역무침이 마침 생각이 나서 만들어봤습니다. 예전에 여러분께 미역무침 소개할때는요~ 미역을 데친후 참기름 또는 들기름에 다진마늘.소금에 무쳤는데요~ 오늘은 양파와 청양고추까지 넣어서 더 맛있게 무침을 했습니다!!! 세상에 얼마나 맛있는지요~~ 아무래도 앞으로 우리집 단골반찬이 될것 같습니다!!!!
불린 미역을 세척해준후 끓는물에 넣고요~ 살짝 넣다가 바로 빼는 느낌으로 데쳐줍니다. 바닷가에 사시는 분들은 미역무침 만들때 데치지 않고 만들기도 합니다. 데치지 않고 미역무침을 했을때 물기가 나오지 않아서 좋은데요~ 살짝 비린내가 납니다. 그래서 우리는 살짝 데친후 무칠겁니다.
***미역이 질긴경우 데치는 시간을 10초~30초정도로 늘려주세요!!!
그릇에 물기뺀 미역을 넣고요~양파.청양고추 넣고요 갈은깨1T반~1T정도 넣고요~ 다진마늘1T.멸치액젓1T.국간장1t.참기름1T.들기름1/2T.고운소금1/5T정도 넣고 조물조물 무치면 완성인데요~ 소금의 양은 기호에 맞게 조절해서 넣으세요~ 참기름과 들기름을 이렇게 모두 넣어주는것이 더 고소하고 맛있답니다. 만약 참기름이나 들기름 중 한가지만 있다면 한가지만 넣으세요!! ***물기를 많이 빼고 살짝만 데쳤어도~ 무친후 시간이 지나면 미역에서 물이 나옵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 조금 싱거워집니다. 그럴땐 드실때 고운소금 소량 넣고 무쳐서 드시면 됩니다.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저는 자른미역을 사용했습니다~
**바닷가에 사시는분들은 미역을 데치지 않고 바로 무치기도 합니다.
데치지 않고 미역무침을 하면 나중에 물기가 나오지 않아서 좋은데요~
살짝 비린내가 납니다.
그래서 우리는 살짝 데친후 무칠겁니다.
나중에 물이 나오면 싱거워집니다. 그때는 소금을 조금 추가해서 무쳐서 드시면 됩니다
*** 소금의 양은 기호에 맞게 조절하세요~
***매운거 싫어하시는분들은 청양고추 생략가능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