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10
상품목록
main thumb
매일미식회

대한옥 스타일 수육 만들기 한우수육과 부추무침 소고기 보양식 건강한 손님초대요리

영등포 대한옥이란 식당엘 가면 어마무시하게 유명한 꼬리수육이 있죠? 보글보글 국물이 있는 수육이 아닌 봄날 어울리는 상큼한 부추무침과 함께 먹는 깔끔하고 개운한 수육 레시피랍니다. 게다가 몸에 좋은 소고기에 보양에 좋다는 부추가 듬뿍 들어갔으니 영양 많은 건강식임에는 틀림없죠~ 그런데 꼭 꼬리로 만들 필요 있나요~ 쫀득쫀득 맛있는 아롱사태로 만들면 그 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뼈가 없어 오히려 먹기 편한 장점까지 있어요. 앞으로 대한옥을 갈 필요가 없는 그 맛, 따라 해 볼 준비가 되셨나요~? ㅎㅎ
2인분 12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고기를 삶기 전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주세요. 신선한 생고기라면 굳이 핏물을 뺄 필요 없이 찬물에 한 번 씻어서 사용하거나 살짝 데쳐서 바로 요리하면 돼요. 제가 사용한 고기는 신선했지만, 받은 즉시 냉동 보관을 해서 설탕물에 40분 정도 담가 빠르게 핏물을 빼주었어요. 통마늘이나 생강조각은 그냥 물에 넣으면 되지만, 집에 다진 것밖에 없어서 전 다진 마늘과 다진 생강을 사용했어요. 모든 재료가 잠기도록 물을 부어주세요. 맛술 1숟가락을 넣고 뚜껑을 열고 강불에 끓이다가 한 번 끓어오르면 뚜껑을 닫고 중불로 줄여 1시간 동안 끓여요.

, 냄비

설탕을 넣으면 삼투압 작용으로 핏물이 빠르게 빠진답니다.

대파손질법

삶은 고기를 육수 안에서 30분 이상 그대로 두었다가 꺼내서 식힌 후 먹기 좋게 썰어 주세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부추는 너무 길지 않게 3-4cm 길이로 썰어 주세요.

부추손질법

부추무침 양념재료를 모두 넣고 부추를 살짝 버무려주세요.

, 위생장갑

부추는 오래 무치면 풋내가 나니 설탕이 녹도록 미리 양념류를 섞은 뒤 부추를 넣어 살짝 무치는 것이 맛있어요.

소면은 끓을 때 찬물을 두세 번 부어 삶아낸 후 찬물에 충분히 헹구어 전분기를 모두 빼주세요. 잘 헹궈서 채에 받쳐서 물기를 빼둬요.

냄비 , 요리젓가락 , 채반

접시에 고기를 놓고 그 위에 부추무침을 올려요. 그리고 부추의 숨이 살짝 죽고, 고기가 촉촉해지고, 소면을 비벼먹기 좋도록 고기 삶은 육수를 한 국자 부어 주세요. 이대로 먹다가 소면을 넣어도 좋고 처음부터 옆에 소면을 함께 두고 비벼 먹어도 GOOD!

접시

고기를 먹고 소면도 비벼서 야무지게 먹어요. 대한옥에 가서도 소면은 필수 코스인 거 아시죠~? ㅎㅎ 한 번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밖에 안 먹은 사람은 없다는 유명하디 유명한 대한옥 꼬리수육. 더 이상 비싸게 사 드시지 말고 내가 좋아하는 부위의 소고기로 풍성하게 만들어 드시길 바라요~

등록일 : 2024-04-15 수정일 : 2024-04-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콩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파장아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섯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역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리무쌈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빵팝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쿠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