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567
상품목록
main thumb
쌀코지일흔집밥

집에서 천연과일젤리 과일말랭이 만들기 딸기말랭이 키위말랭이 귤말랭이

집에서 만들 수 있는 과일말랭이입니다. 귤이랑 딸기 철이 되면 만들어 두었다가 심심할 때 꺼내 먹어 보아요~ ​집에서 천연과일젤리에 사용된 과일은 귤, 딸기, 키위입니다. 천연과일젤리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과일강정 만들기를 할 때나 디톡스 주스 만들 때, 디저트 만들 때 등등 활용할 수 있는 곳이 많답니다.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과일말랭이 만들기를 하기 전 과일을 깨끗하게 씻어야겠지요. 귤은 껍질 째 사용하기 때문에 식초물에 5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한번 더 씻어서 사용합니다.
키위는 껍질째 사용하니까 1,2회만 씻어 두어요.
딸기도 흐르는 물에 2회 정도 씻어 둡니다. 잔류 농약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렇다고 물에 식초를 넣고 장시간 두게 되면 비타민 C가 빠져나간다고 해요. 꼭지만 잘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만 씻어도 드실 수 있어요.
키친타월이나 면포를 사용해 물기를 닦아 둡니다.
키위랑 귤도 껍질째 사용하니까 깨끗하게 닦아요.
먼저 귤을 써는데요. 과일을 썰 때 칼이 너무 두꺼우면 과일이 두껍게 썰어지니까 두께가 얇은 칼을 사용하세요.
2mm 정도로 과일을 썰어 주세요. 너무 두꺼우면 잘 마르지도 않지만 강정에 올릴 때는 특히나 과일이 두꺼우면 과일만 따로 놀기 때문에 얇게 썰어 주세요. 그렇다고 너무 얇으면 말릴 때 바닥에 붙어 찢어지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딸기말랭이랑 키위말랭이는 당분과 수분 때문에 잘 붙기 때문에 2mm 정도 두께가 좋더라고요. 그나마 귤말랭이가 쉬운 편
체반에 올립니다.
날씨가 좋을 땐 3일, 좋지 않을 땐 5일 햇볕에 두는데요. 집 주변 환경을 고려해서 말리세요. 저희는 시골집이라 차가 없어서 마당에 두었어요. 아파트라면 베란다나 빈방 중에 햇볕이 있는 창가 쪽에 두세요. 첫날 낮에 이렇게 두었다가 밤엔 밥통 위에 두면 잘 말라요.
하루 지난 모습. 너무 잘 말랐어요. 하루 지나면 애들이 체반에 붙기 때문에 떼서 뒤집어 둡니다. 그리고 다음 날 한번 더 뒤집어두면 됩니다. 집에서 과일말랭이 만들기 할 땐 비가 오지 않는 날이 좋아요. 그래서 여름엔 가급적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습하기도 해서요.
건조기를 사용한다면 건조기마다 차이는 있지만 60도에서 6시간 정도면 잘 말라요.
요렇게 5일 만에 완성된 과일말랭이 하필 비도 한번도 안 오다가 이거 말릴 때 3일 비가 와서 ㅠㅠ 딸기가 좀 망했네요... ㅜㅜ
작년엔 비트랑 레드향도 함께 말려서 만든 과일강정입니다.

등록일 : 2023-01-20 수정일 : 2023-01-2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쌀코지일흔집밥

저염 저당 쌀코지 발효 식단을 소개하고 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도토리묵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잡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꽈리고추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뚝배기계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두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라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까르보나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코다리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국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목살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