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414
쌀코지일흔집밥
초간단 홈파티 음식 간단하고 근사한 콜라 오향장육 만드는 법
간단하게 만들지만 너무 근사하고 맛있는 오향장육을 만들어 봤어요. 오향장육이 생소한 분들은 진한 달콤 짭짤한 간장 양념으로 푹 졸인 돼지고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정말 밥이랑 먹으면 밥도둑, 야채들과 먹으면 근사한 안주, 누군가 대접할 때 박수받을 음식입니다. 돼지고기 통삽겹살 부위도 물론 맛있지만, 다른 부위들로 만들어도 맛있으니 한번 만들어 보세요. 향신료가 있으면 더 맛있지만 없어도 콜라를 사용해 색상과 맛을 낸 오향장육입니다.
콜라 2컵, 물 2컵, 소주 1컵, 월계수잎 3~5장, 파뿌리 3개 정도에 돼지고기를 넣고 5분간 끓이면 1~2시간 찬물에 넣고 핏물 빼는 과정을 생략해도 됩니다. 간단하게 핏물을 뺄 수 있어요. 잡내도 빠지구요. 요렇게 끓이고 돼지고기만 건져 씁니다.
냄비 가득 돼지고기를 넣고 졸입니다. 한 번씩 앞뒤 위치를 바꿔가며 졸이면 더 색이 골고루 들어요.
진간장 1/2컵, 흑설탕 2스푼, 올리고당 4스푼, 간마늘 1스푼, 맛술 4스푼, 생강즙 1스푼, 통후추 10알, 콜라 1컵을 냄비에 넣고 끓으면 고기를 건져 넣고 색이 진한 갈색이 될 때까지 끓인다. 콜라를 사용하면 색도 예쁘지만 다른 향신료들 없이도 맛을 살릴 수 있어요.
같이 먹을 오이는 깨끗이 씻어 어슷 썰고
파랑 양파도 채를 썰어 준비해 둡니다. 이때 파랑 양파는 매운맛을 없애기 위해 소금, 설탕, 식초에 절여 둡니다. 양파는 길게 채를 썰어도 되지만 링으로 썰면 모양이 예뻐요. 대신 먹기는 조금 불편 ㅎㅎㅎ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