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928
요리하나
밑반찬 애호박볶음 새우젓없이 만드는 법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밑반찬 메뉴를 가져왔어요. 좋아하는 밑반찬이 참 많지만 제가 여러번 소개하기도 했던 메뉴이기도 합니다. 바로 호박볶음인데요.
많이들 새우젓없이 만드는 방법을 물어보시더라구요! 마침 새우젓이 똑 떨어져서 새우젓 없이 만드는 애호박볶음을 만들어봤습니다~ 간단해요! :)
새우젓을 넣어 만드는 것이 감칠맛나고 맛있지만 혹시 새우젓이 없거나 넣지 않고 싶으신 분들은 요로코롬 만들어보셔요.
애호박볶음 새우젓없이 만들어주기위해 우선 팬에 들기름을 넉넉히 둘러줍니다. 그리고 다진마늘을 0.5스푼 넣어주었어요. 저는 들기름을 좋아해서 2스푼 넣었습니다.
이제 잘 볶아주셔요.
그러면 다진마늘의 향이 샥 올라오면서 들기름과 함께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들기름, 다진마늘
그리고 애호박을 먹기 좋게 썰어서 넣어주고 같이 잘 볶아줍니다. 당근이나 양파를 얇게 채 썰어서 넣어주셔도 좋아요.
하지만 저는 생략했어요!
이제 애호박이 익어가면 새우젓 대신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시면 애호박볶음 새우젓없이 만들기 끝이예요.
저는 맛소금을 이용했구요. 소금 한꼬집정도를 넣었어요.
입맛에 맞게 간을 맞춰주셨다면 마지막으로 통깨 샤샥 뿌려주시면 애호박볶음 새우젓없이 만들기 끝!
소금, 통깨
짠! 완성입니다. 저는 애호박이 얼마 남아있지않아서 조금만 사용했기에 완성된 호박볶음이 소량이예요. 조금이라 아쉬웠지만 그래도 밥반찬으로 이만한게 없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새우젓을 넣은 호박볶음을 더 좋아하지만 만약 새우젓이 없으시다면 이렇게 소금으로 간을 맞춰 간단하게 만드시는 것도 좋아요!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